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녹십자엠에스, '이동식 음압 진단시스템' 수출
민승기 기자
2020.12.11 16:03:09
3400만달러 규모…자체 음압 시설 통해 방호복 없이 검진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GC녹십자엠에스는 러시아 기업인 도브로플로트(DOBROFLOT)와 3400만달러 규모의 이동식 코로나19 진단시스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계약기간은 2년이다.


GC녹십자엠에스는 지난 6월부터 특수차량 전문제조기업과 이동식 코로나19 진단시스템을 공동개발해 왔다. 'Lab on a wheel'은 약 3분 내 검진실 소독이 가능한 자동 세척시스템을 갖춘 이동식 검진시설이다. 특히 자체 음압 시설이 갖춰져 있어 의료진과 검진자가 완벽하게 분리돼 방호복 착용 없이도 검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신속한 검진과 접근성도 이 검진시스템의 강점이다. 의심환자 방문부터 검사 결과까지 1시간 이내에 확인할 수 있고, 검사 시설이 이동 가능해 접근성이 높다.


안은억 GC녹십자엠에스 대표는 "러시아 정부에서도 'Lab on a wheel'을 자국의 지역적인 특성을 고려할 때 획기적인 의료진단시스템으로 평가하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점차 수출 국가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GC녹십자엠에스, 2900억원 규모 美 수출 계약 셀트리온·녹십자, 코로나19 진단키트 美·유럽 공급 GC녹십자엠에스, 현장진단 진단키트 수출 허가 획득 녹십자엠에스, 2Q 28억 흑자···턴어라운드 본격화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