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 '나눔 명예의 전당' 비대면 행사 개최 外

◆ 체리, '나눔 명예의 전당' 비대면 행사 개최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체리(CHERRY)'가 출범 1주년을 맞아 2020년 한 해 동안 체리를 통해 나눔에 동참한 기부자 및 기부단체들을 위한 시상식 '2020 체리 나눔 명예의 전당' 비대면 행사를 개최한다. 체리는 현재 1만10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며 117개 기부 단체와 함께 550여개의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출범한지 만 1년 만에 누적 기부금 5억 7000여만원을 돌파했다. '2020 체리 나눔 명예의 전당'에 오른 기부자들과 기부 단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12일 자정, '제1회 체리데이'를 맞아 체리 앱을 통해 공개된다.


◆ 지비시코리아, 사회금융분야 '2020 블록체인 대상' 수상 


지비시코리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사회금융분야 '2020 블록체인 대상'을 수상했다. M&A 플랫폼을 개발한 지비시코리아는 모바일 앱인 'GMAP'을 선보이는 등 글로벌 시장에 모바일 M&A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M&A플랫폼(GMAP)은 전 세계 디지털화폐를 M&A시장에 참여시켜, 기업 인수를 시도 하는 전략적투자자(SI)에게 안정적인 인수자금을 지원해주는 플랫폼이다.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보유한 국내외 투자자 누구나 GMAP에서 M&A거래에 참여할 수 있다.  


◆ 피카아트머니, 김봉수 작가 개인전 등 미술 시장 곳곳에서 활용



피카프로젝트는 피노키오를 주제로 한 조형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전속작가 김봉수 개인전이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갤러리 드 채에서 열리고 있는 김봉수 작가의 개인전에는 총 25점의 작품이 전시돼 있으며, 현재 전시 10일 만에 11점이 판매됐다. 김봉수 작가의 작품 역시 피카아트머니로 구매할 수 있다. 피카아트머니는 예술품을 사고 팔 때 활용할 수 있도록 피카프로젝트에서 만든 결제 시스템으로, 최근 김환기 작품 판매에서도 사용되기도 했다.


◆ 의료 정보 통합 서비스 토큰 'INSSET', 포블게이트 상장  



에이넥스코리아가 자사의 댑 프로젝트인 의료정보통합플랫폼 토큰 'INSSET'(IST)을 포블게이트 거래소에 11일 원화 상장한다. 'INSSET'(IST)은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통합플랫폼(MIIP, Medical Information Integration Platform)의 ERC-20 기반 메디컬 토큰이다. 해당 플랫폼은 에이넥스코리아가 보유하고 있는 네트워크 보안 기술이 적용되어 개인 정보 유출 걱정 없이 해킹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설명이다. 현재 에이넥스코리아는 블록체인 특구 부산에서 '디지털 자산 보관소'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선보인 'BBS 웜월렛'은 2021년 상반기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