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람다256, '루니버스 트레이스' 15일 출시
김가영 기자
2020.12.14 11:23:40
중요 데이터 손쉽게 블록체인에 저장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의 운영사인 람다(Lambda)256이 데이터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솔루션으로 블록체인 상에 위변조 불가능한 데이터를 손쉽게 저장할 수 있는 '루니버스 트레이스(Trace)' 서비스를 오는 15일 출시 한다.


최근 데이터를 활용한 사업이 늘어나는 만큼 중요 데이터에 대한 신뢰도 문제가 더욱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데이터 저장 방식으로는 매년 2만여 건 이상의 데이터 위조 범죄가 발생하는 등 데이터 신뢰도에 취약점이 높다. 람다256은 데이터의 위변조 방지를 위해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 상에 중요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솔루션인 루니버스 트레이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특히 블록체인 개발에 대한 전문성이 없는 기업에서도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 상에 중요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도록 '루니버스 트레이스 튜토리얼'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튜토리얼을 참고하면 10분 안에 원하는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를 카테고리 별로 분류할 수 있다. 저장 시점에는 타임 스탬프가 함께 저장되기 때문에 루니버스 트레이스의 대시보드를 통해 카테고리 별로 데이터를 관리하거나 원하는 시점에 대한 조회를 통해 저장한 데이터에 대한 관리가 용이하다.

관련기사 more
두나무, 람다256 통해 NFT 사업 진출 "람다256, 올해 자산 토큰화 시장 진출" 람다256-네이버, 공공 블록체인 구축 '클레이튼도 가세' 치열해진 바스 경쟁

루니버스 트레이스는 각종 데이터에 대한 저장 및 조회에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에 전자 문서 분야를 비롯해 중고 물품 거래, 공증 서비스, 물류, 유통, 금융 데이터 이력 관리 등 어떤 분야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람다256은 루니버스 트레이스 서비스를 내년 상반기까지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추후 어떤 산업 분야에서도 클릭 한 번으로 위변조 불가능한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안전하게 저장 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