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비사이드, 투자유치 완료
김민지 기자
2020.12.14 11:34:06
슈미트·블루포인트파트너스 참여…3억5000만원 성장자금 확보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IT 종사자를 위한 플랫폼 '비사이드(B-Side)'를 운영하는 진지한컴퍼니가 3억5000만원의 초기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DSC인베스트먼트 자회사 슈미트와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참여했다. 

비사이드는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등의 IT 업계 종사자들이 실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업무 능력과 협업 능력을 향상시키고 일적인 친분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아이템 도출, 기획서 작성, 디자인, 개발 후 출시까지 IT 서비스 출시를 위한 전반적인 과정이 비사이드로 실현 가능하다.


비사이드는 참가자들의 직무, 연차, 보유 기술 등을 바탕으로 팀을 구성하고 서비스를 실제로 출시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관리를 지원한다. 회사 밖에서 만난 다양한 참가자들과 '내가 만들고 싶은 서비스, 사용해보고 싶은 기술 스택'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그 과정에서 업무 능력과 소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이 비사이드의 특징이다. 완성된 프로젝트의 소유권은 참가자들이 갖는다.


진지한컴퍼니는 IT업계 '1세대 기획자'로 알려진 김지연·박진이 공동대표가 의기투합 해 만든 회사다. 이들은 1세대 기획자로서 서비스를 기획하며 체감했던 실전 경험의 중요성과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의 필요성을 느껴 비사이드를 개발했다. 


박진이 진지한컴퍼니 대표는 "평생직장이 사라지고 개인의 성장이 중요해진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의 능력 개발과 사이드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구상하게 됐다"며 "이번 투자로 모든 산업의 기반이 된 IT업계 인재들이 계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비사이드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슈미트, 금융 핀테크 기업 '프리즘39' 투자 뽀득, 3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유치 알파스퀘어, 3억원 투자유치 창투사, 액셀러레이터 설립 가능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