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NH證, '고객중심 플랫폼' 방점 조직개편
전경진 기자
2020.12.14 15:29:30
WM사업부 '디지털 자산관리 확대', IB사업부 '대체투자 전문성 강화' 눈길


NH투자증권이 고객 중심의 금융 투자 플랫폼 기업으로서 전문성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조직을 확대 재편했다. WM(자산관리) 사업부와 IB(기업금융) 사업부를 중심으로 각각 신규 부서를 잇달아 설립한 것이 특징이다.


NH투자증권은 임원 인사와 본부 조직개편을 함께 단행했다고 14일 밝혔다. 각 사업 부문별로 전문성 제고를 위해 신규 부서를 잇달아 설립했다.


먼저 리테일 부문에서는 디지털 채널 확장 및 비대면 고객유입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디지털 자산관리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해 WM 디지털 사업부를 신설했다. 


WM 디지털 사업부 산하에는 비대면 고객 자산관리서비스를 담당하는 디지털 영업본부와 디지털 기반에 최적화된 특화상품 및 시스템 등을 개발하는 디지털 솔루션본부를 편제하기도 했다. 이는 비대면 고객도 온라인 상에서 PB(프라이빗뱅킹) 서비스를 받는 수준의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기존 WM사업부의 기존 5개 지역본부는 4개 지역본부로 재편하고, 영업점 대형화 및 PB화를 추진한다. 이는 소외될 수 있는 고객들에 대한 전담 자산관리서비스를 담당할 고객지원본부를 신설했다. 프리미어블루(Premier Blue)본부 내에는 PB서비스기획부를 신설해 HNW(고액자산가, High Net Worth) 고객 대상의 서비스 모델을 구체화했다.


NH투자증권의 알짜 사업부인 IB 부문의 조직에 대한 개편 작업도 진행했다. IB1사업부 산하 투자금융본부 내에 신기술금융투자부를 신설해 모험자본 공급 및 투자를 동반한 기업금융 서비스를 확대한다. 


IB2사업부 내에는 대체자산투자본부를 신설하고, 본부 산하에 IB 크레딧(Credit)지원부와 대체자산투자부를 편제해 대체자산투자 전문성 및 리스크관리 역량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위탁매매 사업과 관련해서는 프라임브로커리지(Prime Brokerage)본부에 국내외 기관투자자와 리테일 고객 대상으로 유가증권 대차영업 및 중개·주선 업무를 수행하는 대차영업부를 신설했다. 


또 경영지원총괄 산하에는 고객 중심의 업무 프로세스 구축 및 그룹 시너지 확대를 위해 경영기획부문을 신설했다. 경영기획부문에는 경영전략본부, 상품솔루션본부, 글로벌(Global) 사업본부, 미래혁신TFT를 편제해 대(對)고객 상품관리체계를 강화하고 경영관리체계를 효율화 한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의 방향은 자산관리 및 IB 비즈니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궁극적으로 고객 관점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고도화하는 데 있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 임원 인사>


■ 신규 선임 

▲ 금융소비자보호본부 최창선 ▲ 영업전략본부 송지훈 ▲ PE본부 오광준 ▲ 고객지원본부 강민훈 ▲ 리서치본부 오태동 ▲ WM법인본부 김진여 ▲ 정보보호본부 김규진

<이상 7명>


■ 전보

▲ Digital전략부문 전용석 ▲ 재경2본부 조영래 ▲ Prime Brokerage본부 이창목 ▲ 대체자산투자본부 박정목

<이상 4명>


■승진

◇ 전무

▲ WM사업부대표 김경호

<이상 1명>


◇ 상무

▲ 재경1본부 유현숙 ▲ 동부지역본부 강진호 ▲ 중서부지역본부 손홍섭 ▲ 연금영업본부 이수석 ▲ Industry1본부 이성 ▲ Industry2본부 김형진 ▲ ECM본부 김중곤 ▲ 부동산금융본부 신재욱 ▲ 상품솔루션본부 송재학 ▲ 고객자산운용본부 황경태 ▲ 주택도시기금운용본부 강현철 

<이상 11명>


◇ 상무보

▲ Global운용본부 신동섭

<이상 1명>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조직개편·승진…미래에셋대우, WM 역량 강화 NH투자證, 박민표·홍은표 사외이사 선임 NH證, 3Q 영업익 3537억…'분기 최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11시간 전
5일 전
18일 전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