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PMI, 신임 CEO에 야첵 올자크 COO 선임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2020.12.15 10:02:51

PMI, 신임 CEO에 야첵 올자크 COO 선임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이 새 리더십 조직을 발표했다. 새로운 리더십 교체는 2021년 5월 중 모두 마무리될 예정이다. 우선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의 현 회장 앙드레 칼란조풀로스가 이사회 신임 의장으로 임명됐다. 현 이사회 의장 루이스 카밀레리는 일신상의 이유로 의장직에서 물러났고 독립 사외이사인 루시오 노토가 앙드레 칼란조풀로스의 의장직 승계 전까지 임시 의장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의 현 최고운영책임자(COO) 야첵 올자크는 5월 연례 주주총회 직후 회장직에 오를 예정이고, 또한 연례 주주총회에서 이사회 후보로 지명될 예정이다. 야첵 올자크는 2018년 1월부터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의 최고운영책임자로 회사를 이끌었고, 그 전 2012년 8월부터 2018년 12월까지는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역임한 바 있다.


◆롯데, 스타트업 투자 유치 돕는 데모데이 진행


관련기사 more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엘캠프 데모데이'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초기투자금 및 사무공간 등을 지원받은 엘캠프 스타트업들은 투자와 비즈니스 연계 기회를 얻기 위해 데모데이에 참여했다. 롯데액셀러레이터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공동주최한 이번 데모데이에는 롯데 임직원 및 국내외 벤처캐피털 관계자, 스타트업 관계자 등 70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한다. 오후 2시부터 약 3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는 엘캠프 7기 스타트업 13개사 중 10개사가 연단에 올라 각사의 사업모델 및 성과를 소개한다. 데모데이 참여자들은 Q&A 시간을 통해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투자 여부 등을 타진할 예정이다.


◆현대리바트, 홈퍼니싱 전문 라이브 커머스 채널 선봬



현대리바트는 리뉴얼 오픈한 리바트몰에 라이브 커머스 채널 '리바트LIVE'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내 가구 및 인테리어 업계에서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을 구축한 것은 현대리바트가 처음이다. '리바트LIVE'는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1시간 동안 리바트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또한 기존 홈쇼핑과 유사한 형태의 판매 방송 외에 가구 신제품 론칭쇼, 쿠킹 클래스와 같은 새로운 콘텐츠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위메프, '갓신선 스퀘어' 오픈



위메프가 자정까지 주문 시 다음 날 바로 가공을 시작, 당일 발송까지 마무리하는 신선식품 품질 강화 서비스를 내놨다. 위메프는 신선식품 전용관 '갓신선 스퀘어관'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위메프는 '선 주문, 후 생산' 방식을 도입, 맛과 양 등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설명이다. 갓신선 스퀘어관은 돼지고기 등 정육과 양념육을 포함한 육류 상품을 판매한다. 향후 취급 상품을 전체 농·축·수산물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BAT코리아, '4억불 수출의 탑' 수상



BAT코리아가 제57회 무역의 날을 맞아 '4억불 수출의 탑'과 '대통령 표창'을 동시에 수상했다. BAT코리아 사천공장은 2005년부터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을 일본, 러시아, 싱가포르, 홍콩 등에 수출하기 시작해, 현재 생산량의 약 80%를 전세계 15개국 이상에 수출하는 BAT그룹의 아시아 지역 생산 및 수출 거점시설이다. 사천공장은 지난해 6월, 누적 생산 3천억 개비를 돌파하며 매년 꾸준한 생산증가를 이뤄냈으며, 2006년 '3백만불 수출의 탑'을 시작으로 총 10회에 걸쳐 수출의 탑을 수상하게 됐다.


◆CJ제일제당 "테이스트엔리치, 매출 50억원 돌파"



CJ제일제당은 클린 라벨(Clean Label) 식물성 발효 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의 매출이 지난달 말 기준으로 매출 5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공식 출시 이후 약 반년 만에 이룬 성과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대형 거래처를 잇달아 확보하면서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는 평가다. '테이스트엔리치'는 차세대 조미소재다. 일체의 첨가물이나 화학처리 등 인위적 공정 없이, 사탕수수 등 식물성 원료를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감칠맛 발효성분으로만 만들었다. 31개국 100여 개업체를 대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나트륨을 기존 대비 25% 줄인 '스팸 마일드'와 건강간편식을 표방한 '더비비고' 일부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풀무원식품, 동반위와 임금격차 해소 관련 협약 체결



풀무원식품은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대기업·중소기업 간 임금 격차를 없애기 위한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운동'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협력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임금격차를 해소해 대기업과 협력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운동'은 동반위가 2018년부터 대‧중소기업 간 양극화 해소를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오리온, '오!그래놀라팝' 2종 출시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팝'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그래놀라팝은 한 끼 식사로 부담 없이 그래놀라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가벼운 식감과 대중적인 맛을 강화한 제품이다. 그래놀라에 국산쌀, 귀리, 통밀, 호밀, 옥수수 등을 갈아넣었고, 열과 압력으로 '퍼핑(Puffing)'한 오곡볼을 더해 가볍고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CJ스피덱스, 핀란드-중국 간 TSR 통한 블록트레인 운행 성공



CJ대한통운의 중국 자회사인 CJ스피덱스가 시베리아 횡단철도(TSR)를 이용해 핀란드-중국 간 화물직행열차(블록트레인)를 운행하는데 성공했다. 이 열차는 지난 10월 19일 펄프화물 41FEU(40피트컨테이너 1개를 세는 단위)를 싣고 핀란드 코우볼라를 출발했으며, 유럽과 러시아를 거쳐 총 1만1670km를 19일 간 달린 끝에 11월 7일 중국 옌저우에 도착했다. 이번 CJ스피덱스의 TSR 블록트레인을 통한 핀란드-중국 간 화물운송은 중국 대형 제지사에 제지 원료인 펄프를 공급하기 위한 시범운영이다. CJ스피덱스는 향후 고객사와 북유럽발 중국향 노선의 정기 운행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CJ스피덱스는 이번 시범운영의 성공을 계기로 유럽-중국 간 블록트레인 운영을 더욱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남양유업, '드빈치 뼈가튼튼고칼슘 치즈' 출시



남양유업은 '드빈치 뼈가튼튼고칼슘 치즈'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우유에서 추출한 우유 칼슘 함유로 하루 2장이면 칼슘 일일 기준 100% 섭취가 가능하며 △1장의 치즈에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일일 기준치 100%를 함유했다. 또한 두뇌 구성 성분인 오메가3 지방산 DHA와 EPA를 배합한 제품이다.


◆버거킹, 1+1프로모션 실시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오는 20일까지 '와퍼' 및 '불고기와퍼' 주문 시 버거를 하나 더 제공하는 '1+1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버거킹은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와퍼' 또는 '불고기와퍼'를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주문한 버거를 한 개 더 증정한다. 아울러 교차증정도 가능해 '와퍼'와 '불고기와퍼' 두 가지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