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더존비즈온-삼성서울병원, 의료정보 공유 플랫폼 구축
김민지 기자
2020.12.15 15:20:35
"데이터 기반 의학 활성화 추진, 환자 치료에 힘쓸 것"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더존비즈온이 삼성서울병원과 '의료정보 공유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의료혁신을 위한 데이터 공유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삼성서울병원은 의료 데이터와 관련한 노하우를 제공한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데이터 품질인증 심사에서 CDW(Clinical Data Warehouse) 처방 부분 데이터베이스의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를 획득한 만큼 수준 높은 데이터 제공이 가능하다. 더존비즈온은 삼성서울병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료정보 공유 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을 맡는다. 


양사는 환자 중심의 토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전달체계의 모범사례도 확립해 나갈 방침이다. 더존비즈온은 '위하고(WEHAGO)'를 활용해 1~2차 병·의원 대상 병원정보시스템(HIS), 전자의무기록(EMR) 등을 개발한다. 삼성서울병원과 협력해 환자 중심의 진료정보 교류가 보다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는 '케어 네트워크(Care Network)'를 실현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 밖에도 더존비즈온이 축적해온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분야의 기술 역량과 삼성서울병원의 의료 데이터 및 전문성을 접목할 수 있는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협력체계를 이어 간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더존비즈온, 증권사 주가전망 일제히 상향 더존비즈온, 한화생명보험과 혁신금융서비스 협력 더존비즈온, 작년 4Q 실적 역대 최대 더존,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위하고'로 통합

박승우 삼성서울병원 기획총괄은 "빅데이터 분석으로 진료 가이드라인 개발과 개인별 맞춤형 진료 제공 등 데이터 기반 의학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본다"며 "중증·희귀질환 환자 치료에 기여해 국민 건강 수명을 연장하는 등의 공익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위하고 플랫폼에 축적해 온 빅데이터·클라우드·인공지능·블록체인 등의 첨단 ICT 기술을 의료 분야에 접목해 기존 방식으로 해결하기 어려웠던 중증 고난도 질환을 치료하는 데 힘쓸 것"이라며 "더 나아가 빅데이터 기반 의료혁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