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윤건수 DSC인베 대표, 벤처창업진흥 산업포장 수상
김민지 기자
2020.12.15 17:47:29
초기기업 집중 투자, 모험자본 역할 및 벤처 시장 고용창출 기여
이 기사는 2020년 12월 15일 17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윤건수 DSC인베스트먼트 대표(사진)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2020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초기기업에 집중 투자하며 모험자본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매년 수백억원의 신규 투자로 국내 벤처시장 고용창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0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2020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을 개최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이번 시상식은 벤처산업 발전과 혁신성장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다. 훈장·포장·대통령 표창·국무총리 표창·중기부장관 표창 등을 수여해 벤처‧창업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격려한다. 


투자활성화 부분에서는 ▲스톤브릿지벤처스 ▲KTB네트워크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아주IB투자 ▲인라이트벤처스 등이 대통령 표창·국무총리표창·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윤건수 DSC인베스트먼트 대표는 투자활성화 부분 1순위에 해당하는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DSC인베스트먼트가 초기투자 전문 벤처캐피탈로 전체 투자금액의 60% 이상 초기기업에 집중 투자하며 모험자본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한점과 매년 800억을 초기기업에 투자하면서 국내 벤처시장 고용창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코로나19' 이후 바이오·인공지능(AI) 등 테크 분야에 대한 초기투자로 성과를 창출한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벤처유공포상 시상을 맡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 등으로 위기가 많은 한 해였지만 벤처기업은 올해 상반기 1만개 이상의 고용을 창출하며 우리 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이끄는 주역이 되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현재 우리나라 코스닥 시장을 분석한 결과 시총 상위 20위권 내 벤처기업은 13개로 이들 기업의 시가총액은 45조원이나 된다"며 "국내 벤처 기업이 주식 시장의 떠오르는 주역이라는 점과 창업-성장-유니콘-기업공개를 통한 회수에 이르는 선순환 구조의 벤처생태계가 조성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30대 바이오 심사역 김요한, DSC인베스트 2인자로 DSC인베스트, 바이오 투자 성과 '好好' 인라이트벤처스, 벤처창업진흥 중기부 장관상 수상 스톤브릿지벤처스, 벤처창업진흥 대통령 표창 수상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