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가맹점 상생협약 체결 外

◆CU, 2021년 가맹점 상생협약 체결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BGF리테일이 CU 가맹점주들과 '2021년 가맹점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1년 가맹점 상생협약'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불확실성이 높아진 사업환경을 감안해 지원제도를 대폭 강화했다. BGF리테일은 내년부터 전국 점포를 대상으로 한 냉동·냉장보상보험과 생산물책임보험에 가입한다. 보험료는 전액 가맹본부가 부담한다. 노무관리 솔루션을 위한 투자도 늘렸다. BGF리테일은 올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노무통합솔루션 앱(App) '퇴근해CU'를 내년부터 전국 1만5000여 점에 무상으로 제공한다. 점포 근무자의 결원 발생 시 단기 근무자를 빠르게 매칭해주는 구인 서비스 '급구'도 CU 가맹점주라면 누구나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점포 당 연 6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료는 BGF리테일이 전액 부담한다.


◆오비맥주 "카스 0.0, 쿠팡서 7일 만에 초도 물량 완판"



오비맥주의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가 쿠팡에서 초도물량 완판을 기록했다. 지난달 26일 쿠팡에 입점한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는 판매 시작 7일 만에 초도 물량 5282박스 완판을 기록했다. 오비맥주는 일시 품절 사태를 일으킨 카스0.0 추가 수량을 공급해 10일부터 정상 판매를 재개했다. 쿠팡을 통해 판매되는 카스 0.0는 330ml 캔 제품으로 1박스(24캔)에 1만5600원이다.


◆농심 "새우깡 등 깡스낵 매출 사상 최대"



농심은 새우깡과 감자깡, 양파깡, 고구마깡, 옥수수깡 등 깡스낵 5 종의 연간 매출액 합이 역대 최초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중 새우깡은 이달 초까지 매출 810억원을 달성했다. 농심은 이번 성과에 대해 지난 5월, 가수 비로부터 시작된 깡 열풍과 함께 새우깡이 밈(meme)의 대상으로 등극한 점이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깡스낵의 인기는 연말까지 계속 이어져, 현재까지 감자깡은 전년 대비 20%, 고구마깡은 39%, 양파깡은 70% 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하이트진로, 싱가포르 버스랩핑 광고 시작



하이트진로는 진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싱가포르에서 버스랩핑 광고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버스는 싱가포르 16개 주요 시내 노선을 운영하는 버스로, 올해 12월부터 2021년까지 총 16대를 운행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공격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2022년까지 싱가포르 증류주시장 1위 달성을 하겠다는 전략이다.


◆bhc치킨, 전국 1500개 가맹점에 구스다운 점퍼 증정



bhc치킨은 전국 1500여개 가맹점에 구스다운 점퍼를 한 벌씩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생 활동은 bhc치킨 가맹점주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됐다. 해당 점퍼는국내 유명 브랜드 숏 패딩으로 구스다운(거위털)을 사용한 제품이다. bhc치킨은 최고급 구스다운 점퍼 1500개를 특별 주문하고 재고를 확보해 오는 19일까지 전국 가맹점에 전달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올반시원아삭 동치미 출시



신세계푸드는 '올반 시원아삭 동치미'를 출시하며 겨울철 별미김치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제품은 이마트 트레이더스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올반 시원아삭 동치미'는 국내산 무를 활용했으며 천일염과 김치 유산균 '류코녹스톡'을 함유했다. 1.2kg 소포장 2개를 1세트로 구성해 보관의 편의성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올반 시원아삭 동치미'는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1만1980원(2.4kg)이다.


◆동서식품, '제22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최



동서식품은 '제22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막 행사는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로 이뤄졌다. 올해 22회를 맞은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국내 바둑문화 대중화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우승자에게는 최고의 실력을 갖춘 '입신 중 입신'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상금 5000만원을, 준우승자에게는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한다. 제22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오는 1월 4일 최철한 9단과 안성준 9단의 대결을 시작으로 약 5개월 간 '입신' 최강을 향한 대장정에 돌입한다.


◆이랜드 스파오, MBC 나 혼자 산다와 협업



이랜드의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MBC 간판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와 손잡고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스파오가 출시하는 상품은 프로그램의 마스코트인 곰인형 '윌슨'을 모티브로 활용한 수면 파자마 4종과 쿠션 1종이다. 스파오와 나 혼자 산다의 협업 상품은 스파오닷컴, 이랜드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18일 0시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18일 오전부터 강남점, 명동점, 홍대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IBC서 은상 수상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해외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 IBC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영국, 독일 벨기에 등 전 세계 40여개국에서 엄선된 500여개의 알코올/논알콜 맥주를 70여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맥주 소믈리에, 맥주 양조업자 등 맥주 전문가들이 맥주의 맛, 향, 색, 거품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라거(New World-style Pale Lager)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메디안 구취과학 치약, 마우스워시 신규 출시



기능성 덴탈 전문 브랜드 메디안이 구취과학 치약과 마우스워시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메디안 구취과학 치약은 프리바이오틱스와 소나무 숯 성분을 함유했다. 임상시험을 통해 구취 개선 효과율 81.55%, 치면세균막 개선 효과율 87.33%을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치은염 예방과 치석침착 예방에 효과가 있는 구취과학 마우스워시는 임상시험을 통해 구취유발가스 제거 효과자 비율이 85.7%, 치면세균막 개선 효과율은 78.6%인 것으로 확인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38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