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인라이트벤처스, 벤처창업진흥 중기부 장관상 수상
정강훈 기자
2020.12.16 09:41:35
지방투자 활성화 앞장…대구·광주·제주 등 270개 기업 발굴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인라이트벤처스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020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2020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벤처·투자·창업 활성화, 지식서비스 산업발전 등 경제성장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개인 및 단체를 포상하고 관계자 교류를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인라이트벤처스는 창업초기 및 기술형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에 투자하는 벤처캐피탈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각 지역마다 투자 거점을 마련하며 지방기업 투자를 선도하고 있다.


설립 3년만에 펀드 운용규모(AUM)는 1500억원에 도달했다. 대구, 광주 등 남부권 지역 및 제주까지 총 270여개의 창업기업에 투자하며 각 지역의 벤처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유동기 인라이트벤처스 대표는 "지역의 숨은 보석 기업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열심히 뛰어다니고 있다"며 "어려울 것이란 말을 많이 듣지만 지방에서 유니콘 기업의 탄생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인라이트벤처스, 340억 'SD전략펀드' 출범 인라이트벤처스, VR기업 '이노시뮬레이션' 투자 윤건수 DSC인베 대표, 벤처창업진흥 산업포장 수상 스톤브릿지벤처스, 벤처창업진흥 대통령 표창 수상

이번 행사에서 DSC인베스트먼트는 산업포장을 수상했으며, 스톤브릿지벤처스가 대통령 표창, KTB네트워크가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은 인라이트벤처스와 함께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아주IB투자가 수상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