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알토스바이오로직스, 박순재·지희정 각자 대표체제
윤아름 기자
2020.12.16 10:25:10
지희정 박사,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3상 연구 진행

[딜사이트 윤아름 기자] 알테오젠 자회사인 알토스 바이오로직스가 박순재, 지희정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했다고 16일 밝혔다. 지희정 대표는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임상 연구개발 총괄, 박순재 대표는 경영총괄로 R&D(연구·개발) 및 경영지원 부분을 맡는다.


지희정 박사는 미국의 퍼듀대학에서 생화학 박사 취득 후 약 25여년간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을 해왔다. LG화학 바이오텍연구소에서는 백신 및 유전자재조합 의약품 개발을 진행했고, 지속형, 서방형 인성장호르몬등 바이오베터 개발의 프로젝트 리더뿐만 아니라 허가, 등록, 개발 등 다양한 분야를 맡았다. 이후 녹십자의 개발 본부장, 제넥신의 단백질 유전자생산기술연구소에서 연구소장 및 사장으로 근무했다.


또 전문적으로 글로벌 임상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를 추가로 영입해 1차적으로 알테오젠의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ALT-L9)의 글로벌 임상 3상을 수행할 예정이다. 바이오의약품 품목허가를 받은 이후에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ALT-L9)의 판매를 독점적으로 수행한다.


향후 지희정 박사는 기존의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와 차별화한 바이오시밀러의 글로벌 임상 연구개발을 주도할 계획이다.


지 박사는 "우수한 인력을 확충하고, 물질특허 만료시기에 맞춰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며 "차별화한 피하제형 바이오시밀러 제품 등의 글로벌 제품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전문 기업으로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박순재 알테오젠 대표, 매각카드 꺼낼까 삼천당제약, SCD411 해외 진출 준비 한창 알테오젠, 지난해 영업익 5.3배 '점프' 달라진 알테오젠, 인타스와 독점 계약 이유는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