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휴온스그룹, 보톡스 전문회사 설립
김현기 기자
2020.12.16 10:58:42
휴온스바이오파마 내년 4월 탄생…지주사 휴온스글로벌서 물적분할

[딜사이트 김현기 기자] 휴온스그룹이 보툴리눔 톡신제제(보톡스) 사업을 전담하는 별도 회사를 만들었다.


휴온스그룹 지주사 ㈜휴온스글로벌은 16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보톡스 사업을 영위하는 바이오사업을 물적분할, ㈜휴온스바이오파마(가칭)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휴온스바이오파마의 분할기일 예정일은 내년 4월1일이며 자본금은 20억원이다. 이 회사는 향후 바이오사업(보톡스)의 임상 개발, 신약개발 사업 등을 맡는다.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2016년 5월 1일 ㈜휴온스와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한 회사다. 이후 투자, 브랜드수수료, 경영자문수수료, 임대수익 등 지주사 사업은 물론, 보톡스 제품 관련 사업도 하고 있었다.


이번 물적분할을 통해 보톡스 분야를 떼내고 순수 지주사 역할에 전념하게 됐다. 휴온스글로벌 측은 "지주사 휴온스글로벌은 계열사별 고유목적사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각 사별 사업 포트폴리오 관리 및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론 기업지배구조의 투명성과 경영안정성을 도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휴온스글로벌은 추후 휴온스바이오파마의 IPO(기업공개)도 추진할 방침이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바이오사업 부문을 분리, 미래 성장사업으로 육성하고 각 고유사업의 역량을 극대화 하기 위해 분할을 결정했다"며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투자를 집중해 경영 효율성을 제고시켜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보톡스 수난시대…기존 허가 업체도 '긴장' 휴온스바이오파마, 美 아쿠아빗에 보톡스 기술수출 휴온스 '제피러스', 코로나19 억제 효력 확인 휴온스글로벌, 블러썸엠앤씨 인수 공식화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