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대출 중단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2.17 08:41:39
이 기사는 2020년 12월 17일 08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은행 대출 점점 막힌다…카카오뱅크, 마이너스 대출 중단[주요언론]

금융당국이 급격히 늘어난 가계대출 관리에 들어간 가운데 은행권이 사실상 신용대출을 닫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오는 31일까지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신규 대출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직장인 고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 상품이다. 시중은행들도 대출 중단도 이어지고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 15일부터 '쏠편한 직장인 신용대출'을 포함한 직장인 신용대출의 비대면 신청을 연말까지 받지 않는다. 

600억달러 한미 통화스와프 6개월 '재연장' [주요언론]

한국과 미국 간 600억 달러 규모의 통화스와프 계약이 내년 9월 말까지로 재연장됐다. 한국은행은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와 현행 통화스와프 계약 만료 시점을 기존 내년 3월31일에서 9월30일로 6개월 연장했다고 밝혔다. 통화스와프 규모(한도)는 600억 달러로 유지되며, 조건은 이전과 동일하다. 한은은 "국제 금융시장의 위험선호 심리가 회복되고 국내 외환시장이 대체로 양호한 모습을 보이는 등 전반적으로 안정된 상황이지만,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불확실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통화스와프 연장이 필요하다는 데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국민연금, 코스피 랠리 속 올해 수익률 7% 전망 [주요언론]

국민연금이 올해 운용수익률을 7% 안팎으로 달성할 전망이다. 국내 증시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상승 랠리를 펼치고 있지만 국민연금 포트폴리오상 국내주식 비중이 크지 않고 환율이 하락하고 있어 외화환산이익이 줄어든 탓으로 보인다. 아울러 국민연금은 내년에 목표초과수익률을 올해와 동일하게 0.22%포인트로 결정했다. 785조원의 기금 규모를 기준으로 1조7000억원의 초과 수익을 내야 한다는 의미다.


주가 급등에 연말 무상증자 '봇물'…9배 뛴 종목도 [한국경제]

연말 배당 시즌이 다가오면서 올해 주가가 급등한 기업들의 무상증자가 줄을 잇고 있다.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코스피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 가운데 지난 1일부터 16일까지 무상증자를 공시한 곳은 모두 19곳에 달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한 달간 무상증자 공시 기업(12개)의 1.5배가 넘는다. 2018년 12월(15개)보다도 현재까지 4곳이 더 많다.


카카오, 구글과 손잡고 '업무·교육 단말기' 만든다 [뉴스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원격 근무·수업이 일상이 된 가운데 카카오 계열사인 '스테이지파이브'가 구글과 손잡고 업무·교육 디바이스(단말기)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의 사물인터넷(IoT)·통신 전문 계열사인 스테이지파이브는 구글과 함께 업무 및 교육용 언택트 디바이스를 제작해 내년 상반기 보급할 계획이다. 2018년 카카오로 편입된 스테이지파이브는 카카오의 투자전문 자회사 카카오인베스트먼트가 지분 45.22%를 보유하고 있다.


비트코인, 사상 처음 2만달러선 돌파…팬데믹 이후 3배 급등 [한국경제]

가상자산 비트코인 가격이 사상 처음 2만달러를 넘어섰다. 전세계 가상자산 가격을 종합한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 1BTC당 가격은 하루 전보다 7.8% 급등한 2만1045달러에 거래됐다. 한국 내 거래소에서는 약 2270만원선까지 가격이 치솟았다. 올해 초만 해도 1BTC 당 7000달러 초반대였던 비트코인은 3배 이상 급등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비트코인 2500만원 달성, 채굴기 수요도 급증 금감원, 첫 카뱅 검사..."경영유의 조치 통보" 外 하나은행, 의사·변호사도 대출한도 축소 검토 外 한국조선해양, LNG운반선·초대형 원유운반선 6척 수주 外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