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라온시큐어는 자사의 FIDO 생체인증 플랫폼 '원패스(OnePass)'를 신한은행의 자체 전자서명 '쏠(SOL) 인증'에 확대 적용하며 사설 인증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라온시큐어는 지난 2016년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플랫폼에 '원패스'를 제공해 FIDO 생체인증 서비스를 구축했다.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공인인증서를 대체하는 사설 인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라온시큐어는 기존에 본인인증 단계에 적용됐던 '원패스'를 신한은행이 새로 출시한 '쏠(SOL) 인증' 전자서명으로 확대 적용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공인인증서 대신 지문 등 생체인증과 PIN, 패턴 등 다양한 로그인 수단을 통해 금융업무 이용에 필요한 전자서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온시큐어의 '원패스'는 GS인증과 FIDO 인증을 획득한 생체인증 플랫폼으로 모바일 단말기, PC, 웹브라우저 등 인증 환경에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SAML, JWT, RestAPI 등 표준 기술을 지원해 기존 시스템의 환경 변화를 최소화하고, 다양한 서비스 및 인증 장치와 연동 가능한 모듈식 구성으로 통합 인증 구현이 가능하다.
라온시큐어는 '원패스'를 기반으로 전자서명법 개정안 시행으로 떠오르고 있는 사설 인증 시장에서 본인인증은 물론 전자서명에까지 보안성이 높은 FIDO 생체인증 솔루션을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공인인증서 폐지로 사설 인증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차세대 인증의 핵심 기술로 생체인증이 주목받고 있다"며 "국제 FIDO 얼라이언스 이사회 멤버로 국내외 생체인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라온시큐어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리한 FIDO 인증 솔루션을 통해 차세대 인증 체계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 ㄴ 라온시큐어, DID로 공무원증 보급 2021.01.13
- ㄴ 행안부, DID기반 모바일 공무원증 연내 구축 2020.10.27
- ㄴ 디지털 신분증, DID로 프라이버시 보호 2020.07.17
라온시큐어, NH농협 비대면 간편가입·인증 서비스 구축
디지털 신분증, DID로 프라이버시 보호
공인인증서 대체부터 사물 인증까지 'OK'
②디지털 졸업증명·사원증 발급은 물론, IoT기기에도 ID발급해 보안 높여
공공분야, 누가 선점할까
라온시큐어 "혼란의 시기, DID 글로벌 표준 마련돼야"
손병국 팀장 "옴니원으로 DID 시장 선도, 지역 한계 넘으려면 이기종간 호환 필요"
금융결제원 이관 뱅크사인, 새옷 입고 약진할까
16개 은행에서 금융사 범위 확대, 이용대상도 개인에서 법인까지
인증싸움 시작…블록체인 내세워 승부
통신3사, PASS 인증서로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내년 1월 중 정부24·국민신문고 등 온라인 공공서비스 영역 확대 적용
라탐캐시, 크리스마스 기념 한정판 NFT 출시 外
◆라탐캐시, 크리스마스 기념 한정판 NFT 출시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통합 플랫폼 라탐캐시(LMCH)가 지난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