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더 샌드박스, NFT 경매 수익금 전액 유니세프 후원
김가영 기자
2020.12.17 10:05:49
144개 랜드 합쳐진 대형 NFT, 오픈씨에서 판매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사용자 제작 콘텐츠 게임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게임 내 가상 공간인 랜드(LAND) 경매를 진행하고 이를 통한 수익금을 유니세프에 전액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 Fungible Token, NFT) 거래 플랫폼 오픈씨(OpenSea)에서 랜드 경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랜드 경매는 한국 시간 오는 18일 오후 10시부터 진행되며 더 샌드박스 게임 내 화폐인 샌드(SAND)로만 참여 가능하다. 경매에서 판매되는 랜드는 게임 내 144개의 작은 랜드가 합쳐진 대형 크기의 NFT다.


더 샌드박스는 랜드 판매 수익금 전액을 유니세프의 가상자산 펀드를 지원하기 위해 유니세프에 기부할 계획이다. 유니세프는 해당 후원금을 통해 전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오픈소스 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세바스찬 보르제(Sebastein Borget) 더 샌드박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유니세프 후원은 NFT 판매의 수익금을 통한 첫 후원 사례"라고 밝혔다. 세바스찬 리옹(Sebastien Lyon) 유니세프 프랑스 이사는 "유니세프는 가상자산 펀드를 운영하는 최초의 UN기구"라며 "가상자산과 NFT를 통해 유니세프 후원금을 지원하는 역사적인 순간"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개당 2000만원까지 오른 샌드박스 '랜드' 위믹스·더샌드박스 성공 비결은 'NFT 토큰이코노미' 뽀로로, 더 샌드박스 합류.. NFT·테마파크 출시 예정 外 'NFT계 마인크래프트' 더 샌드박스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증권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