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메디포럼, 치매치료제 임상환자 등록 완료
정강훈 기자
2020.12.17 11:03:41
27개 주요기관 456명 환자 대상…"임상기간 단축 목표"

[팍스넷뉴스 정강훈 기자] 신약개발 전문기업 메디포럼은 천연물 기반 치매 치료 후보물질 PM012의 임상시험 대상자 1호 등록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존 치매 치료제인 도네페질과 비교 임상을 통한 임상 2b상 단계다.

이번 임상시험은 모두 456명의 알츠하이머성 치매 환자 대상으로 진행되며, 대조군과 치료군 3군으로 국내 27개 주요 기관에서 차례로 환자 등록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기관, 무작위 배정, 이중맹검, 활성 대조 방식으로 PM012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하게 된다. PM012는 임상2a상에서 중대한 이상 반응이나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나타나며 안전성을 확인했다.


최진석 메디포럼 대표이사는 "임상 준비를 철저히 하면서 일정이 지연됐지만 CRO업체인 LSK글로벌파마서비스와 협력해 임상 기간 단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환자 등록을 시작으로 메디포럼이 치매치료제 개발을 선도해 치매 환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겠다"라고 밝혔다.


중앙치매센터에 따르면 2018년 기준 대한민국 65세 이상 치매환자 수는 무려 75만 명에 달한다. 80세 이상에서는 네 명 중 한 명이 치매 환자이며, 64세 이하 치매환자도 10년 사이에 4배가 증가해서 6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전세계적으로도 매년 460만 명씩 발병하고 있다. 완치가 없는 병이어서 치료제 개발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다.


메디포럼 관계자는 "임상 환자 모집 및 선정, 관리 등에 특별한 노력을 하기 위해 전문기관과 최근 계약을 체결했다"며 "신속한 임상시험 진행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메디포럼, 치매치료 물질 임상시험 순항 메디포럼, 치매 조기진단 키트 사업 본격화 메디포럼, 국내 20곳 대학과 산학협력 메디포럼, '브레인원골드' 롯데면세점 입점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