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금감원, 첫 카뱅 검사..."경영유의 조치 통보"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2.17 11:22:39
이 기사는 2020년 12월 17일 11시 2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감원, 첫 카뱅 검사..."경영유의 조치 통보" [머니투데이]

카카오뱅크가 출범 이후 첫 금융감독원 검사에서 위기 상황에서의 실효성 있는 비상계획을 개선하는 지적을 받았다. 금융감독원은 지난 8월 실시한 카카오뱅크에 대한 부문검사 결과 '경영유의' 조치를 통보했다고 밝혔다. 경영유의는 금융회사의 주의 또는 자율적 개선을 요구하는 행정지도적 성격의 조치다. 이를 통보받은 금융사는 자율적으로 해당 사항을 개선해 금감원에 보고한다.

"대출 조여라" VS "금리 낮춰라" 당정 엇박자… 은행권 "어쩌란 말이냐" [조선비즈]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시중은행에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 대한 금리 인하를 압박하고 나서자 은행권에서는 불만이 나온다. 정부의 요구로 대출금리를 인상하고 대출한도를 줄이는 등 가계부채 관리에 나섰는데 여당 대표가 반대로 금리 인하를 요구하는 것은 당정의 손발이 맞지 않는다는 방증 아니냐는 것이다. 집권여당이 은행의 금리 문제까지 관여하는 것은 지나친 개입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내년 서울 표준단독주택 공시가 상승 1위 동작구, 12.86% ↑ [머니투데이]

내년 전국 표준단독주택 공시가격(안)이 전년보다 6.68% 오른다. 서울은 전년보다 10.13% 상승하고 시세 15억원 이상 고가주택은 11.58% 오른다.특히 서울에선 동작구가 가장 높게 오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1년 표준단독주택 공시가격(안)에 따르면 서울의 표준주택 공시가격 상승률이 10.13%로 전국에서 가장 높다. 올해 표준주택 공시가격 상승률 6.82%보다 3.31%p 높다.


국토부 추가 규제지역 발표 임박…파주·천안·울산·창원 유력 [주요언론]

정부가 이르면 17일 비규제지역 중 집값 상승세가 가파른 일부 지역을 규제지역으로 추가 지정할 예정이다. 경기 파주와 울산, 경남 창원, 충남 천안 지역 등이 유력하게 점쳐진다.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되면 대출·청약·세제 등의 규제가 강화된다. 주택담보대출비율이 주택가격 9억원 이하는 50%, 9억원 초과는 30%로 제한된다.또 조정대상지역에서 주택을 구매하려면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70·80년대생도 명퇴' 금융권 역대급 칼바람…감원↑ 채용↓ [아시아경제] 

금융권에 감원 칼바람이 불고 있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시중은행을 시작으로 카드사, 보험사가 연말부터 늦어도 내년 1월 안으로 희망퇴직을 받을 계획이다. 명예퇴직을 포함한 희망퇴직 대상자가 실무진인 1980년대생으로까지 확대되는 등 은행들의 인원 감축 규모가 역대 최대가 될 것이라는 전망마저 나온다. 여기에 신규 채용마저 대폭 줄이는 등 금융권의 몸집 줄이기가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카카오뱅크, 1Q 순익 467억···분기 최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대출 중단 外 하나은행, 의사·변호사도 대출한도 축소 검토 外 한국조선해양, LNG운반선·초대형 원유운반선 6척 수주 外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