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은 물가안정목표제 유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2.17 17:30:21
이 기사는 2020년 12월 17일 17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주열 "물가 0%대 중반이지만…물가안정목표제 유지" [아시아경제]

한국은행이 물가안정 목표(2%)를 유지하고, 현행 물가안정목표제 운영 방식도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등 영향으로 올해에도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0%대 중반을 기록하며 목표치를 큰 폭 하회할 것으로 보이지만, 운영 방식을 바꾸면 오히려 큰 불확실성을 유발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내년에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1% 내외 수준으로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도 기존 방식을 유지하게 된 배경이다.

홍남기 "'3조원+α' 3차 재난지원금 1월 중 지급 준비" [조선비즈]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7일 "3차 재난지원금이라 불리는 '소상공인 피해지원 대책'을 검토하고 있고, 가능한 이달 안에 모든 검토를 마무리하고 1월부터 지급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3차 재난지원금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올해보다 카드 더 쓰면 추가 소득공제"… 정부, 소비·투자 확대 집중 지원 [주요언론]

정부가 내년 경제 활력을 끌어올릴 방안으로 신용카드 추가 소득공제, 개별소비세(개소세) 인하 등을 시행한다.17일 정부가 발표한 '2021년 경제정책방향'에 따르면, 정부는 내년도 내수 활성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세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먼저 내년도 신용카드 등 사용액이 올해보다 일정 수준 많을 경우, 증가분에 대해 추가 소득공제를 부여하기로 했다.


20억짜리 단독주택 보유세, 올해 484만원→내년 676만원 [이데일리]

내년 표준 단독 주택 공시가격이 올해 대비 10% 넘게 오르면서 보유세 또한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시세 20억짜리 주택의 경우 보유세가 484만원에서 676만원으로 상승한다. 다만 시세 9억~10억(공시가 6억 이하)이하 주택의 경우 보유세는 줄어들 수 있다.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될 개정지방세법으로 공시가격 6억원 이하 1세대 1주택자 세율을 과표구간별 0.05%포인트 인하하기 때문이다.


`백대책이 무효` 전셋값이 집값 떠받치니 갭투자 다시 꿈틀 [매일경제]

전세난에 투기수요까지 가세하면서 전국 주간 아파트값 상승률이 2주 연속 통계 작성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17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이달 둘째주 기준 전국의 주간 아파트값 상승률은 0.29%로 전 주(0.27%)보다 상승 폭을 키웠다. 지난주 상승률은 한국부동산원이 이 통계를 내기 시작한 2012년 5월 이후 8년 7개월 만에 최고치였는데, 한주 만에 다시 이 기록을 갈아치웠다.

관련기사 more
네이버파이낸셜, 온라인 사업자 신용대출 시작 外 현대로템, 부채비율 363→274% 뚝 外 키움증권 HTS 전산장애 피해규모 30억 外 아시아나 매각 난기류에 금호고속 차입금 상환 빨간불 外

脫원전에 결국 전기요금 인상 수순 [서울경제]

정부가 전기 생산에 쓰이는 연료 가격을 전기요금에 연동하기로 했다. 재생에너지 발전원 확대에 따른 보급 비용도 요금에 포함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공사는 17일 전기요금체계 개편안을 확정해 발표했다. 전기요금을 원가에 기반해 산정하고 각종 요금할인 특례를 폐지하겠다는 게 골자다. 월 200kWh 이하 사용 가구에 대해 일정 금액을 할인해주는 필수사용공제 할인제도도 단계적으로 폐지한다.


3단계 임박에, 새벽배송 주문건수 20%↑…e커머스 "품절 막아라" [머니투데이]

국내 코로나19(COVID-19) 신규 확진환자가 이틀 연속 하루 1000명대를 넘어서면서 e커머스 업계에도 비상이 걸렸다. e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 마켓컬리, 오아시스 등 국내 주요 장보기 e커머스 업체들의 주문량이 크게 늘었다. 16일 기준 SSG닷컴의 쓱배송 주문 마감율은 전체 일일 배송 가능 물량(하루 약 13만건)의 97.3%(주문 마감율)를 기록했다. 새벽배송(하루 약 2만건 가능 물량) 주문마감율은 91%에 달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