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J제일제당 "사료사업 안 판다"
최보람 기자
2020.12.18 17:46:24
CJ피드앤케어 매각설에 부인 공시
이 기사는 2020년 12월 18일 17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CJ제일제당이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CJ피드앤케어(축산·사료부문) 매각설을 부인했다.


CJ제일제당은 18일 사료사업 자회사 매각추진 보도에 대한 유가증권본부의 조회공시 요구에 대해 "현재 CJ피드앤케어 매각을 추진하고 있지 않다"고 답변공시를 냈다.


앞서 몇몇 매체는 CJ제일제당이 크레디트스위스(CS)를 매각주관사로 선정하고 CJ피드앤케어 인수후보들에게 투자설명서(IM)을 발송했다고 보도했다.


이를 두고 재계 한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이 CJ피드앤케어를 매물로 내놨을 경우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정도를 문의한 것 아니겠느냐"면서 "CJ그룹 차원에서 돈이 되는 사업에 집중하다보니 상대적으로 비주력인 사업부문매각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CJ제일제당, 3Q '好好'…영업익 47.5%↑

실제 CJ제일제당의 사료부문 매각설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만 해도 네덜란드 사료업체인 뉴트레코에 매각을 추진하다 가격이 맞지 않아 딜이 깨진 적도 있다. 여기에 지난해 사료부문을 100% 자회사를 분사한 것 또한 매각을 위한 사전작업 아니냐는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CJ피드앤케어는 현재 국내와 중국 등 7개국에서 29곳의 사료 공장을 운영 중이며 매각 예상가는 2조원 가량이 될 것으로 거론되고 있다. 올 3분기 기준 매출 및 영업이익은 각각 5880억원, 567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은 9.6%로 집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