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남양유업, 장기근속 대리점 '포상제도' 시행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2020.12.21 09:30:57

◆남양유업, 장기근속 대리점 '포상제도' 시행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남양유업은 장기근속 대리점 포상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남양유업은 대리점 운영 기간이 25년 이상인 점주를 대상으로 100만원 상당의 제주도 여행 상품권을 제공하기로 했다. 현재 12월 기준 25년 이상 장기 운영 대리점은 총 34곳으로 내년 6월에 장기근속에 따른 포상 제도 첫 수혜를 받게 된다. 앞으로 남양유업은 매년 3월마다 장기근속 대리점을 선정해 당해 연도 6월에 포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남양유업은 대리점 복지정책 확대를 통해 회사와 대리점주와의 상생 동반자로써 꾸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모범적인 상생 경영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빨라쪼, 젤라또 케이크 3종 출시



해태제과의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 '빨라쪼 델 프레도(이하 빨라쪼)'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에 즐기기 좋은 젤라또 케이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SNS를 즐기는 홈파티족을 겨냥해 산타, 트리 모양을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러블리 산타'(딸기), '초코노엘트리'(초콜릿), '윈터 클라우드'(쿠키앤크림)' 등 3종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more
위기의 남양유업, 정면승부 건다

◆LG생활건강, 아이 메이크업 라인 'EYE FINE' 출시



LG생활건강은 뛰어난 기능과 섬세함으로 손쉽게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게 VDL의 새로운 아이 메이크업 라인 'EYE FIN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이 새롭게 선보인 아이 파인 라인은 '언제 어디서나 언제나 완벽하게 괜찮은 아이 메이크업'을 컨셉으로, 마스카라 2종과 아이라이너 2종, 아이브로우 1종 등 총 5종의 탄탄한 라인업이 구성됐다.


◆롯데칠성 '흑미숭늉차 까늉', 소비자 관심↑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 참여형 음료 개발·교육 프로젝트 '음료학교'의 최우수작 '흑미숭늉차 까늉'이 제품 출시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한지 8일 만에 목표 금액의 232%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음료학교는 '실제 소비자들이 직접 세상에 없던 음료수를 만든다면 무엇이 나올까?'라는 생각을 시작으로 음료전문미디어 '마시즘'과 롯데칠성음료가 협업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젝트다. '우리가ONE조'팀이 제안한 최우수작 까늉은 '까만 숭늉차'란 뜻으로 입안의 텁텁함을 씻어내기 위해 우리 조상들이 식후에 마시던 숭늉을 간편하게 RTD(Ready To Drink) 음료로 즐길 수 있도록 재해석한 제품이다.


◆신세계푸드, 비대면 케이크 판매량 3배 늘어



신세계푸드는 자사 온라인 전용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베키아에누보'의 11~12월 케이크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296%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케이크 판매 최대 성수기인 12월 판매량은 381%까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주문해 집으로 배송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베이커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영향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특히 올해 12월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연말연시 인사와 선물로 온라인 베이커리 브랜드의 케이크를 모바일 쿠폰으로 전달하는 소비자가 큰 폭으로 늘고 있는 것도 성장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위메프, '갓신선' 상품 판매액 일부 기부



위메프는 '갓신선' 상품 판매 수량에 비례한 일정 금액을 기부금으로 조성하는 '갓신선 선한 영향력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유현수 셰프가 개발한 '한우로 만든 곰탕(600g)+수육(200g)' 1만1000원, '젓갈 3종(낙지, 오징어, 창난)' 각 4400원, '비빔장 3종(낙지, 오징어, 멍게)' 각 4400원 등이다. 위메프는 이들 제품이 1개 판매될 때마다 500원을 적립, 기부금을 전달하거나 이에 상당하는 금액만큼 '갓신선' 상품을 현물 기부한다.


◆CJ올리브영, 글로벌 ESG 우수사례로 소개



CJ올리브영은 유엔(UN)이 주재한 국제 세미나에서 대표적인 글로벌 ESG 우수 사례로 소개됐다고 밝혔다. CJ올리브영은 지난 6월부터 '올리브영 클린뷰티'라는 자체 기준을 통해 건강한 성분과 더불어 지구와 공존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화장품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유해 의심 성분을 배제하고, 친환경 또는 동물 보호를 실천하는 브랜드에 선정 마크를 부여해 국내 클린뷰티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CU, 미니 홈파티족 겨냥 신제품 출시



CU는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모임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들을 2~3인 기준의 소용량 상품들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먼저 홈파티 음식으로 렌지업만으로 레스토랑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큐브스테이크 플래터(9900원)'와 '롤유부초밥 플래터(9900원)'를 내놓는다. 와인도 한 병만 구매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가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NS홈쇼핑 V커머스 '띵라이브', 탈모샴푸 '비옥신' 론칭



NS홈쇼핑은 오는 23일 저녁 7시 V커머스 라이브 방송 띵라이브를 통해 트로트 가수 조정민이 출연하는 유럽 명품 탈모샴푸 '비옥신' 론칭 특집전을 방송한다고 밝혔다. '비옥신'은 유럽 2만여개의 약국 등에서 판매되는 모발전문 브랜드다. 전세계 60여 국가에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비옥신'은 아나톨리아반도(터키)의 천혜 자연환경에서 자란 허브와 독일의 섬세한 기술력이 합쳐져 유럽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샘표,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 장관상 수상



샘표는 제23회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에서 이대희 연구원이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은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우수기술개발 및 확산을 통해 농가의 소득증대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연구자 및 산업체를 발굴·포상하기 위한 상이다. 이번에 수상한 이대희 연구원은 1991년부터 바이오식품분야 발효 소재 기술개발 및 건강기능 연구 등의 권위자로, 2005년부터 샘표 연구소 우리발효연구중심 팀장으로 근무하며 농림축산식품 분야 발효 소재 기술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더 비타민 C23' 특허기술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특허(등록번호 10-2008275)가 올 하반기 특허기술상 충무공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자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의 황윤균 수석연구원이다. 해당 특허는 외부공기와의 노출을 차단해 불안정한 순수비타민C의 산화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기술에 관한 발명이다. 이는 2019년 10월 출시한 '아이오페 더 비타민 C23', '아이오페 에이스 비타민 C25' 제품에 적용했으며, 임상시험을 통해 피부광채 증가, 탄성복원력 증가, 주름개선 등의 효과를 검증했다.


◆애경산업 AGE 20's, '올 데이 롱 메이크업 픽서' 출시



애경산업의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는 오랜 시간 동안 방금 화장한 듯 메이크업 고정을 도와주는 '올 데이 롱 메이크업 픽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1회 사용으로 12시간 동안 메이크업을 고정시켜주는 메이크업 픽서다. 특히 흔들어서 사용할 필요가 없는 오일 드롭 제형이 2중 코팅막을 형성해 메이크업을 밀착시켜 지속력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