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김종필 대표, KB인베스트 '최장수 CEO' 우뚝
정강훈 기자
2020.12.21 10:04:22
회사 설립 이래 최초 4년 임기
이 기사는 2020년 12월 21일 10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김종필 KB인베스트먼트 대표가 1년 더 연임하게 된다. 30년 넘는 KB인베스트먼트 역사에서 '역대 최장수 CEO'라는 타이틀을 얻게 됐다.

21일 투자(IB)업계에 따르면 KB금융지주는 최근 대표이사후보 추천위원회에서 김종필 대표의 1년 연임을 결정했다. 최종 심사·추천을 거쳐 주주총회에서 김 대표의 연임이 확정될 예정이다.


김 대표는 1970년생으로 KTB네트워크, 미래에셋벤처투자, 한국투자파트너스를 거쳤다. 특히 한국투자파트너스에서 최고투자책임자(CIO)를 역임하면서 한국투자파트너스가 국내 최고의 벤처캐피탈로 성장하는데 일조했다. 2018년엔 KB인베스트먼트에서 최초의 심사역 출신 CEO로 발탁됐다.


취임 이후 김 대표는 역량있는 심사역들을 외부에서 대거 영입하는데 집중했다. 아울러 심사역들이 마음껏 투자할 수 있는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펀드레이징에도 힘을 기울였다. 그 결과 KB인베스트먼트는 불과 3년만에 업계 수위권을 다투는 벤처캐피탈로 고속성장했다. 


투자 및 펀드레이징 규모는 몇배로 커졌다. 올해는 회사의 숙원 사업이던 사모펀드(PEF) 사업에 다시 시동을 걸고 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발하게 투자하면서 'KB'라는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1년 연임이 결정되면서 김 대표는 내년에 임기 4년차를 맡게 된다. 1986년 회사 출범 이후 임기 4년의 CEO는 김 대표가 최초로, 그동안의 경영 성과를 확실히 인정받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B인베 "국내외 투자 포트폴리오 다변화" KB인베스트, '해외 바이오 투자' 전략 통했다 KB금융, '보험·글로벌·디지털'에 힘 싣는다 KB인베스트, 8년만에 블라인드 PEF 출범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