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올 매출 1조 돌파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2020.12.22 10:21:59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올 매출 1조 돌파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의 올해 매출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국내와 해외 시장의 입맛을 모두 고려한 전략이 비비고 만두의 성공비결이라고 설명했다. 먼저 국내에서는 냉동만두의 기존패러다임을 바꿀만한 제품력으로 냉동식품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혁파했다. 그 결과 월매출 100억원 이상을 올리는 '비비고 왕교자'를 비롯해 연매출 100억원 이상의 대형 제품을 5가지나 보유하게 됐다. 해외는 국가별 식문화와 소비 트렌드를 바탕으로 시장 진입 전략을 짰다. 특히 해외 소비자들에게 '한국식 만두'로 인식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예컨대 전략국가인 미국에서는 현지인들에게 익숙한 한입크기의 '비비고 미니완탕'에 집중하면서도, '만두(Mandu)'로 표기한 제품을 지속 노출시켜 친밀도를 넓혀가는 전략을 구사했다.


◆오비맥주, 1600만원 상당 방한용품 기부


관련기사 more
인니 잠재력에 주목하는 국내 식품사 코로나19 희비 갈린 유통사…배당 '온도차' 극명 CJ제일제당, 美 '비비고' 생산 인프라 확충

오비맥주는 지난 21일 보건복지부 위탁기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약 1600만원 상당의 방한용품 꾸러미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방한용품 꾸러미는 전기요와 겨울장갑, 넥워머, 방한 귀마개, 수면양말 등으로 구성됐다. 해당 용품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노인 350명에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免, 신한카드와 아름인도서관 9호점 개관



롯데면세점은 신한카드와 함께 강서청소년회관 '아름인 도서관'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아름인 도서관'은 지난 2010년부터 신한카드가 독서 문화 확산 및 지역 사회 내 취약계층에게 건강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펼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롯데면세점은 2014년부터 신한카드와 협약을 맺고 롯데면세점 전 영업점에서 사용된 마이신한포인트 금액의 5%를 기부금으로 적립하여 아름인 도서관 구축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CJ올리브영, 22일부터 매장 입장인원 관리



CJ올리브영은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선제적으로 매장 입장 인원 관리 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매장 입장 인원 관리는 22일 명동과 강남 플래그십 등 대형 매장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시행한다. 기준은 시설 면적 8제곱미터(㎡) 당 1명이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서의 중점관리시설인 식당의 운영 기준과 같은 수준이다. 올리브영은 매장에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연출물을 출입문에 부착해 적극 알릴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여의도 면적 5배 규모 미세먼지 저감 숲 조성



롯데홈쇼핑은 지난 21일 환경부 및 환경재단과 '미세먼지 취약계층 보호및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환경부와 롯데홈쇼핑, 환경재단은 온실가스 저감 및 미세먼지를 흡수하는 도심 녹지 조성을 통해 저탄소 전환에 기여하고, 고농도 미세먼지로부터 취약계층을 보호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들은 먼저 내년부터 2025년까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등 취약계층 밀집지역 에 총 50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친환경 녹지 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50 곳을 조성한다. 여의도 면적의 5배, 축구장 면적의 45배에 달하는 규모다.


◆SPC그룹, 크리스마스 홈파티족 위한 '카카오 쇼핑라이브' 진행



SPC그룹의 파리바게뜨와 배스킨라빈스는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양한 크리스마스 제품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22일 저녁 7시 30분부터 90분간 카카오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파리바게뜨와 배스킨라빈스에서 준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제품과 굿즈를 선보이고 홈파티를 준비할 수 있는 팁도 소개한다.


◆BGF그룹, 연말 송년회 대신 임직원 홈파티 캠페인 펼쳐



BGF그룹은 지난주 코로나19의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부서별 송년회를 취소하고 개인 또는 가족 간의 소규모 홈파티를 권하며 약 3000여명의 전 임직원들에게 10만원 상당의 크리스마스 선물세트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BGF리테일 이건준 사장은 임직원들에게 보낸 송년 카드를 통해 "올해 코로나19로 어려웠던 한 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을 준비했다"며 "동료애는 아주 잠시만 접어두고 이번 연말은 사랑하는 가족들과 홈파티를 열어보는 건 어떨까요?"라며 감사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오리온, 중국서 '사회책임 금정상' 수상



오리온은 중국 식품업계의 권위 있는 사회적 책임 평가 행사인 '제6회 중국 식품기업 사회책임 연회'에서 최고 등급인 '사회책임 금정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고 밝혔다. 오리온 중국 법인은 미취학 아동 교육환경 개선 사업인 '햇살 어린이 교실' 운영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벌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G마켓 글로벌샵, 첫 웹드라마 '들어가도 될까요' 론칭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은 첫 웹드라마를 '들어가도 될까요(Can I Step In)'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드라마는 5명의 남자들만 살고 있는 집에 여주인공이 함께 살게 되며 펼쳐지는 좌충우돌 동거 스토리를 그린다. 엠넷의 보이그룹 경연 프로그램 '로드 투 킹덤'에 출연해 탄탄한 실력을 자랑한 KPOP 아이돌 '온앤오프(ONF)'와 웹드라마 '소녀의 세계'에서 임유나 역할을 맡은 배우 '황보름별'이 출연한다.


◆NS홈쇼핑, '아름다운가게'에 물품 기부



NS홈쇼핑은 지난 21일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나눔과 순환을 위한 아름다운 약속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NS홈쇼핑은 앞으로 매 분기마다 TV홈쇼핑에서 판매중인 직매입 상품 등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할 계획이다. 첫 기부 물품은 주방, 뷰티, 패션잡화 등 1억원 상당의 상품으로 내달 1월 중 아름다운가게에 전달된다.


◆농심, '감튀 레드칠리맛' 출시



농심은 감자스틱 스낵 신제품 ' 감튀 레드칠리맛' 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패스트푸드점의 사이드 메뉴와 맥주 안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양념감자의 맛을 담은 제품이다. 실제 양념감자와 같이 길쭉한 사각 스틱 형태의 모양으로 만들었으며 벌집과 같이 공기층이 있는 조직감을 구현해 겉과 속이 모두 바삭한 식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11번가, '2020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11번가는 '2020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자녀 출산, 양육 지원 등 사내 구성원을 위한 가족친화적인 제도들을 모범적으로 시행해온 기업 등에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11번가는 일과 가정, 생활이 조화로운 기업 문화 조성에 힘써온 그간의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11번가는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위해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2주 80시간 탄력 근무제, 육아휴직 및 가족돌봄휴가 제도 활성화, 가족(부모, 배우자, 자녀) 의료비 지원 등 구성원들이 가정생활에 안정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시행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