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닉글로리, 임총 예고…게임사업 힘 싣는다
정강훈 기자
2020.12.22 13:54:42
사명변경 및 사업목적 추가…내년 게임 출시 본격화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코닉글로리가 신규 사업인 게임 분야에 힘을 싣고자 임시 주주총회를 열 예정이다.


코닉글로리는 내년 3월 5일에 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지난 21일 공시했다. 주요 안건은 ▲이사진 선임 ▲사명 변경 ▲사업목적 추가 등이다. 


코닉글로리 관계자는 "최대주주인 중국의 게임 엔터테인먼트 업체 뮤조이와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코닉글로리의 사업목적에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추가하고 사명을 네오리진으로 변경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닉글로리는 한·중·일을 잇는 사업망을 만든다는 전략이다. 중국의 큰 소비 시장과 일본의 게임 개발 노하우, 한국의 개발 기술을 접목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네오리진, 고금리 CB 발행…'신작게임' 승부수 코닉글로리, 주총서 게임사업 목적 추가 코닉글로리, 中 게임사 '37IE'와 해외 판권계약 코닉글로리, '여신전쟁' 日 사전예약 21만명 돌파

코닉글로리는 지난 9월부터 게임사업부를 조직하고 있으며 현재 막바지 단계에 이르렀다. 이르면 연내 한국과 일본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게임의 베타 테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내년부턴 본격적으로 다수의 신작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첫 번째 게임은 '아이들 엔젤스(Idle Angels)'로 지난 10월 150여 개 국가에 공식 출시된 게임이다. 출시 2개월 만에 500만달러 이상의 매출액을 기록한 게임으로, 한국과 일본에서도 흥행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중국의 조이포트와 국내 게임 개발사가 함께 개발한 작품으로, 코닉글로리는 게임의 한국과 일본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