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식약처, 이노톡스주 잠정 제조・판매・사용 중지
민승기 기자
2020.12.22 18:36:41
품목허가 취소 등 행정처분 절차 착수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메디톡스가 생산하는 이노톡스주에 대해 12월22일자로 잠정 제조·판매·사용을 중지토록 하고 품목허가 취소 등 행정처분 절차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처분은 국민권익위원회에 공익신고로 제보된 '이노톡스주'의 허가제출서류 조작 의혹에 대해 검찰의 수사 결과에 따른 것이다. 검찰은 메디톡스가 의약품 품목허가 및 변경허가를 하는 과정에서 안정성 시험 자료를 위조한 위반행위를 확인해 형법 제137조에 따른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로 기소했다.


식약처는 메디톡스가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품목허가 및 변경허가를 받은 경우(약사법 제76조 제1항 2의3)에 해당한다고 보고 품목허가 취소 절차에 착수하기로 했다.


식약처는 허가취소 행정절차에 시간이 걸리는 점을 고려해 소비자 보호 및 위해 사전예방 등을 위해 잠정적으로 제조·판매 중지를 명령하는 한편, 의료인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및 관련 단체에 안전성 속보를 배포해 즉각적인 사용 중지를 요청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식약처는 해당 의약품 제조업체에 대한 행정절차를 신속히 진행할 예정"이라며" 의료인 및 관련 단체에 앞으로의 행정 절차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메톡 '국가출하승인' 확대...판매정상화 신호? 식약처, 메디톡스 보툴리눔 '이노톡스' 허가 취소 메디톡스, 결국 유증…내년 추가 가능성 법원, 메디톡스 5개 품목 허가 취소도 '제동'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