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국테크놀로지, 대우조선해양건설 인수 마무리
정강훈 기자
2020.12.23 09:42:08
대우조선해양건설 모회사 지분 100% 확보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코스닥 상장사 한국테크놀로지는 스타모빌리티가 가지고 있던 대우조선해양건설 관련 지분을 모두 인수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스타모빌리티 측에 잔금 지급을 마치면서 한국인베스트먼트뱅크 주식 지분 32.89%를 70억원에 인수했다.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지분까지 합치면 한국인베스트먼트뱅크의 지분 100%를 보유하게 됐다. 


한국인베스트먼트뱅크는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지분 89.51%를 보유한 최대주주고, 한국테크놀로지가 2대 주주다. 양사가 보유한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주식을 합하면 총 99.4%다.


한국테크놀로지의 신용구 대표는 "최대주주로서 책임감을 갖고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실적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레이더센서, 5G IT, 전장기술, 신재생 에너지 솔루션과 건설 사업을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한국테크놀로지, CB 39억 전환 청구 대우조선해양건설, 올 한해 7407억 신규 수주 한국테크놀로지 자회사, 시흥 레지던스 공사 수주 한국테크놀로지, 관계사 관련 검찰 조사 '무혐의'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올해 8000억원 가량의 신규 수주에 성공하면서 수주 잔액이 1조5000억원에 달한다. 올 4분기에만 3000억원 이상의 계약 물량을 수주하면서 실적 개선에 청신호가 켜졌다.


한국테크놀로지가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인수 작업을 마무리하면서 향후 지배구조에도 변화를 줄 것으로 점쳐진다. 한국테크놀로지와 대우조선해양건설을 합병하거나 대우조선해양건설을 상장시키는 방안 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