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탐캐시, 크리스마스 기념 한정판 NFT ​출시 外

◆라탐캐시, 크리스마스 기념 한정판 NFT 출시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통합 플랫폼 라탐캐시(LMCH)가 지난 16일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서비스)와 NFT를 결합한 상품을 출시한데 이어, 23일 크리스마스 기념 한정판 NFT 아바타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카이보 월렛(Kaybo Wallet)으로 스테이킹과 NFT가 결합된 디파이 월렛이다. 카이보 월렛 출시와 함께 해당 월렛에서 보관할 수 있는 'KMON NFT 아바타'의 사전판매가 진행됐다. 이용자들은 KMON NFT 상품을 통해 캐릭터를 수집하거나 스테이킹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다. 


◆보스아고라, BRI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보스아고라재단(이사장 김인환)은 더탭스콧그룹(The Tapscott Group)에서 운영하는 블록체인 전문 연구 기관인 Blockchain Research Institute(BRI)과 전략적제휴를 체결했다. 더탭스콧그룹은 북미에서 저명한 경영컨설턴트 중 하나이자 베스트셀러인 '패러다임 시프트'와 '블록체인 혁명'의 저자로 유명한 돈 탭스콧(Don Tapscott)이 설립한 회사로 산하에 BRI를 운영하고 있다. 보스아고라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돈 탭스콧을 프로젝트 정식 어드바이저로 영입하게 되었고 BRI가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인프라와 노하우를 보스아고라 생태계 발전을 위해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코인플러그 '마이키핀',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코인플러그의 블록체인 분산신원증명(DID)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실명확인증표 기반 실명확인 서비스'가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 코인플러그는 '디지털 실명확인증표 기반 실명확인 서비스'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면서, 기존 실명확인 방식에 비해 간소화된 절차로 비대면 금융 거래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금융위는 최초 1회 디지털본인확인증표를 발급할 때 영상통화 대신 실명확인증표의 사진과 얼굴촬영화면을 대조하는 안면인식기술을 비대면 실명확인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또 비대면 실명확인이 필요할 때 고객 휴대폰에 발급 및 저장된 디지털 실명확인증표를 제시하면 비대면 실명확인을 이행한 것으로 인정하도록 했다. 


◆ 어셈블 프로토콜, 고팍스 상장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어셈블 프로토콜(ASSEMBLE Protocol)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 원화 마켓에 상장한다.어셈블 프로토콜의 ASM 토큰은 오는 24일 오후 3시부터 상장돼 고팍스 거래소에서 정식으로 거래가 가능하다. 어셈블은 자체 유틸리티 토큰인 ASM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으로 포인트 제공사, 소비자, 가맹점에 기존 포인트 및 마일리지를 통합, 활용, 수익화할 수 있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한다. 또한 광고주는 어셈블에 구축된 데이터 인프라를 활용해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 코어닥스,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 거래소 부문 대상 수상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가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에서 거래소 부문 대상을 받았다. 올해 3회차를 맞는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은 한국 블록체인 산업협회와 한국 블록체인 산업 학회가 공동주최하고 과학 기술 정보 방송 통신 위원회에서 후원하는 상이다. 블록체인 및 관련 산업분야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및 유공자 등을 발굴·포상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 라온시큐어, 일자리 창출 기여로 국무총리 표창 수상


라온시큐어는 '2020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단체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단체와 개인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최근 2년간 일자리 창출, 일과 생활의 균형 실천, 노동환경 개선 등에 앞장선 단체와 기업을 선정한다. 라온시큐어는 지속적인 사업 확장으로 2018년 대비 2020년 임직원 수를 2배 늘렸으며, 이 중 R&D, 신사업 관련 인력 채용이 전체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올해에도 자회사 포함 80여명을 신규 채용한 라온시큐어는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6년 연속 대졸 신입사원 공채 진행, 능력 중심 채용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고용 시장에서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