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팍스넷뉴스 류석 기자] 데이팅앱 '아만다'를 운영하는 테크랩스가 국내 1위 운세 인공지능(AI) 기업 '한다소프트'의 지분을 전량 인수한다.
2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메타랩스는 자회사 테크랩스가 한다소프트 지분 100%를 약 130억원에 인수하는 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테크랩스는지난 22일 20억원의 계약금 납입을 완료했고 중도금과 잔금 납입을 통해 내년 6월 인수 절차를 완료할 예정이다.
한다소프트는 현재 국내 1위 운세 앱인 '점신' 외 30여 개의 운세, 라이프스타일 앱 서비스를 운영하는 업체다. 기존 오프라인 운세 시장을 언택트(비대면) 시장으로 재편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경영진을 포함해 임직원 대부분이 앱 개발자, 빅데이터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메타랩스 관계자는 "아만다, 점신 모두 주 사용자층이 20~30대이고 각 분야 국내 1위 앱이라는 공통점이 있어 상호 사용자 확대 및 데이팅, 패션, 코스메틱 사업과 연계한 신사업 등 상당한 시너지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사태 이후 각광받고 있는 언택트 시장에서 운세와 친목 그리고 컨설팅까지 결합된 새로운 한류 콘텐츠·플랫폼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메인 서비스인 '점신'의 경우 앱 내 사주, 관상, 운세 등 서비스가 빅데이터 AI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화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역술가와 상담하는 수준으로 정교화돼 있고 실시간 1:1 상담 기능까지 가능하다. 지난 11월 기준으로 일평균 접속자 수는 40만명, 월간 이용자 수(MAU)는 120만명을 돌파했다. 전체 누적 다운로드 수는 1200만 이상으로 국내 운세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높다.
김충현 테크랩스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다양한 불안심리로 20~30대 세대의 상담, 컨설팅, 친목 등 언택트 서비스 수요가 커지고 있다"라며 "특히 운세에 대한 인식이 놀이문화, 힐링 서비스 등 라이프스타일의 일부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신규 사업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 ㄴ 메타랩스, 작년 매출 833억 '수익성 강화 속도' 2021.02.22
- ㄴ 메타랩스, 화장품·마스크 사업 효과로 흑자전환 2020.11.13
- ㄴ 메타약품, 한국암웨이와 마스크 공급계약 체결 2020.10.16
메타랩스, 화장품·마스크 사업 효과로 흑자전환
신사업 부문 수익성 향상…3분기 영업이익 5억3500만원
메타약품, 한국암웨이와 마스크 공급계약 체결
메타약품, 마스크 핵심 'MB필터' 생산시설 만든다
'언택트 수혜' 메타랩스, 상반기 흑자전환
메타랩스, '반트 36.5' 들고 해외시장 간다
중화권 유통사에 대규모 물량 공급…해외 주요 판매 채널 입점
메타랩스, 1Q 흑자전환···탈모케어·화장품 등 시너지
영업익 8억, 전년比 67% ↑…자회사 사업확장 본격 추진
라온피플, 'AI솔루션' 특허 경영 강화
연간 신규 특허등록 8건…연구개발 강화로 미국·유럽 글로벌 특허 겨냥
에이트원, AI 기업과 MOU 체결…신사업 속도낸다
AI번역·음성인식 기술 전문기업 '엘솔루'와 포괄적 기술협약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