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상상인, '휠체어 사용 아동' 일상 지원 나선다
신수아 기자
2020.12.24 11:23:45
'언택트' 헬스케어 프로그램 지원···"이동성 향상 프로젝트 일환"

[딜사이트 신수아 기자]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은 24일 사회문제 해결 플랫폼 '세상파일'과 함께 휠체어 사용 아동의 건강 생활을 위한 '홈트레이닝 용품'과 '상상인 신년 키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지원은 상상인그룹이 2018년부터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를 통해 인연을 맺어온 휠체어 사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다"며 "손목 스트랩, 밴드, 도어앵커, 클립 등으로 구성된 홈트레이닝 용품 세트와 함께 집에서 안전하게 언택트 헬스가 가능하도록 운동 영상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상상인그룹은 앞서 지난 8월 사회적기업 '트리플래닛'과 함께 테이블야자와 전용 화분으로 구성된 '반려나무'를 선물하는 등 휠체어 사용 아동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원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앞선 관계자는 "지원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실내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며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보이는 '코로나 블루'('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가 우려되는 아동들의 심리적 신체적 안정과 건강을 돕기 위한 목적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상상인그룹이 제작한 2021년 다이어리, 달력, 스티커 등이 포함된 '상상인 신년 키트'도 함께 제공해 아이들이 2021년 새로운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상상인그룹은 '상상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기업 철학에 따라 2018년부터 전국 휠체어 사용 아동(6세~13세) 2,600명을 대상으로 수동 맞춤 휠체어와 전동키트, 안전용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다. 54억원 규모 지원 사업을 통해 휠체어 사용 아동의 적극적인 신체 활동과 긍정적 삶의 태도 형성을 지원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1500여명의 아동에게 맞춤 수동 휠체어 및 전동키트가 제공됐다. 

관련기사 more
'상상인표' 저축銀 2곳, 실적 '희비' '자산 2조' 상상인저축銀, 건전성 잡는다 상상인銀, '뱅뱅뱅 369 정기예금' 인기 고공행진 상상인그룹, AGAIN '착한 상상인 소비자 운동'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휠체어 사용 아동 가족과 상상인그룹 임직원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육 페스티벌 등 계획된 행사들을 진행할 수 없게 돼 언택트로 가능한 신체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휠체어 사용 아동들의 신체 발달을 지원하고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형성을 돕기 위한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