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우리銀, 한투證과 손잡고 WM·IB 경쟁력 강화
양도웅 기자
2020.12.24 14:15:12
권광석 행장 "그룹 내 증권 계열사 없는 우리은행에 큰 도움될 것"

[팍스넷뉴스 양도웅 기자] 우리은행이 한국투자증권과 손잡고 WM(웰스매니지먼트)과 IB(투자은행) 부문을 강화한다. 

우리은행은 한국투자증권과 '융복합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자산관리 역량 강화 ▲마케팅 협력 강화 ▲거래 확대 등 총 3개 분야에서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경제·금융 리서치 자료를 공유해 양질의 정보를 양사 고객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가업 승계와 인수합병(M&A), 부동산 등의 분야에서 인력도 교류해 PB(프라이빗뱅킹) 고객 대상으로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을 거래하는 법인이 기업공개(IPO)를 추진할 시, 한국투자증권과 함께 대표 주관사 선정을 비롯한 IPO 관련 업무를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고객이 여신 지원을 필요로 할 경우 우리은행 기업금융 담당자에게 연결하는 등의 마케팅 부문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외환과 트레이딩 분야에서 양사 간 거래 규모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같은 그룹 내 증권 계열사가 없는 우리은행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 금융을 대표하는 양사의 융복합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국민·우리銀, MBK 5호펀드에 수십억 투자 우리銀, 이지스자산운용 지분 '추가 매각 가능성' 제일병원 의학硏·모아센터, 이번엔 주인찾나 우리銀, 제일병원 의학연구소·모아센터 매각 추진
한국투자증권
동아오츠카(주)
한국언론진흥재단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