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르노삼성차, 'XM3' 유럽수출 본격화
권준상 기자
2020.12.28 09:13:09
초도물량 750대 선적…수출명 '르노 뉴 아르카나'
XM3 유럽 수출 선적.(사진=르노삼성차)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M3의 유럽 수출을 시작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르노삼성차는 지난 25일 XM3의 유럽 수출물량 750대의 첫 선적을 마쳤다. 이 물량은 프랑스와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주요국으로 향한다. 약 40일간의 항해를 거쳐 2021년 초 유럽시장에 도착한다.


앞서 르노그룹은 지난 9월 온라인 공개행사를 통해 르노삼성차가 글로벌 프로젝트로 연구·개발한 XM3를 부산공장에서 생산해 2021년부터 유럽시장을 포함한 세계시장에서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르노 뉴 아르카나.(사진=르노삼성차)

이번에 유럽 수출길에 오른 XM3의 수출명은 '르노 뉴 아르카나(New ARKANA)'다. 주력 파워트레인은 1.3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하이브리드다. 르노 뉴 아르카나는 프랑스와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등 유럽지역을 주요 시장으로 공략한다. 중동을 비롯해 남미와 오세아니아 등 유럽 이외 지역으로도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르노삼성차 'XM3', 유럽서도 안전성 입증 활로 뚫은 르노삼성차, 'XM3' 유럽 수출물량 확보 르노삼성차 'XM3', 첫 수출길 오른다 르노삼성차 'XM3', 최단기간 누적 출고 1만대 돌파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뉴 아르카나는 러시아 내수 전용 모델인 기존의 아르카나와는 플랫폼부터 엔진, 멀티미디어 시스템 등 많은 부분에 차이를 둔 세계시장 공략 모델"이라고 말했다.


뉴 아르카나는 지난 7월부터 르노그룹을 이끌고 있는 루카 데 메오(Luca de Meo) 최고경영자(CEO) 부임 이후 유럽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모델이다.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차 사장은 "XM3 수출 물량 확대를 위해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3월 세계시장 중 국내에 가장 먼저 선보였던 XM3는 출시 이후 11월까지 누적판매 3만2000대를 기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