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백복인 KT&G 사장, '언택트' 소통 강화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2020.12.28 10:54:13

백복인 KT&G 사장, '언택트' 소통 강화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KT&G는 백복인 사장이 '상상실현위원회' 소속 직원들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 및 수평적 기업문화 정착 등을 주제로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상상실현위원회는 2015년 백 사장이 처음 취임하면서 강조한 경영철학 중 '소통공감'을 실천하기 위해 만든 조직이다. 올해 5월 활동을 시작한 상상실현위원회 6기는 본사·영업·제조 등 각 분야에서 선발된 10명의 직원들로 구성됐다. 지난 23일 온라인 채널로 진행된 이번 회의에서는 담배꽁초 무단투기 방지를 위해 '흡연 에티켓 캠페인'을 추진하자는 제언이 주요 안건으로 꼽혔다. 이외에도 수평적 호칭체계 정립, 효과적인 CEO 메시지 전달 방법에 대해 다양한 아이디어가 공유됐다.


하이트진로, 진로 첫 페트로 가정 시장 공략


관련기사 more

하이트진로가 진로 페트를 새롭게 출시하며 가정 시장 확대에 나선다. 이번에 출시하는 페트는 400㎖, 640㎖ 용량의 가정용 제품 2종이다. 코로나 이슈, 홈술 트렌드와 더불어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진로 페트의 패키지는 기존 병의 형태와 볼륨감을 그대로 살려 병 소주를 마시는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진로 페트는 이번 주부터 전국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롯데GRS, '쇼핑라이브' 연말특집 할인



롯데GRS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연말특집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예년 연말시즌과 달리 외부활동이 제한된 요즘 언택트 쇼퍼들을 위해 롯데GRS와 네이버가 손잡고 단독으로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28일 저녁 9시부터 10시까지 1시간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롯데GRS가 운영하는 외식브랜드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 도넛 등 3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NS홈쇼핑 쇼핑호스트, 국회의장상 수상



NS홈쇼핑이 자사의 전석민 쇼핑호스트가 제8회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에서 대상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는 한식의 날 재정 및 한식 세계화를 위해 '대한민국 한식포럼'이 주최하는 식문화 대축제다. 올해 경연에서 전석민 쇼핑호스트는 복어사시미, 용봉탕, 연근절임, 복만두, 문어장, 새우장을 출품해 최고상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2002년 MBC 탤런트로 데뷔한 전석민 쇼핑호스트는 이듬해 쇼핑호스트로 전향하고 2006년부터 15년째 NS홈쇼핑에서 활약하고 있다.


롯데마트, 올해 마지막 농가 돕기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올해 마지막 농가 돕기 행사를 펼친다. 12월 말까지 전국 모든 점포에서 동절기 채소 최대 산지인 제주도산 농산물을 선보이는 '청정 제주 물산전'을 진행한다. 약 255톤 가량의 감자, 무, 당근, 브로콜리, 한라봉 등 제주도의 우수 농산물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올해 한 해 동안 전국 37여개 기관 및 지자체와 40여회, 200억 규모의 협업을 진행해 농가와 고객이 함께 이익을 보는 선순환 구조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CJ제일제당, '박스로 바로 구매' 기획전 열어



CJ제일제당이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 자사 대표 상품들을 박스 단위로 할인 판매하는 '박스로 바로 구매' 기획전을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햇반, 비비고 죽, 비비고 국물요리, 고메 함박스테이크 등 '집밥' 해결이 가능한 다양한 상품 구성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제품 구매 시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최근 더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남양유업, '케어비 영양반찬' 런칭 이벤트 개최



남양유업의 영유아식 브랜드 케어비가 '영양반찬'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어비는 남양유업이 지난 3월 새롭게 런칭한 구독 형태의 맞춤형 영유아식 브랜드다. 지난 22일 이유식을 마친 15~36개월 아이들을 위한 '영양반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남양유업은 다음 달 26일까지 케어비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대상으로 최대 30%까지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지급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제과 '디저뜨와', SNS 이벤트 전개



롯데제과가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디저뜨와'의 SNS 이벤트 '홈카페 챌린지'를 전개한다. '홈카페 챌린지'는 '디저뜨와'를 활용한 다양한 감성 플레이팅 사진을 찍어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심사 및 추첨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경품으로 홈카페 인테리어를 지원하는 이벤트다. 당첨자에게는 이케아 기프트카드,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라탄 홈카페 세트,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신세계푸드 '대박라면', 연간 판매량 1000만개 돌파



신세계푸드가 자사의 대박라면이 올해 연간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대박라면은 2018년부터 신세계푸드가 할랄푸드 시장을 공략해 해외에서 판매 중인 제품이다. 올해 판매량은 전년(305만개)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집에서 즐기는 간편식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아시아 젊은 층 사이에서 '대박라면'의 강하고 중독성 있는 한국식 매운 맛에 대한 호평이 SNS를 통해 확산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아모레퍼시픽, '헤어살롱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오픈



아모레퍼시픽이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뷰티풀 라이프' 사업의 일환으로 '헤어살롱 코디네이터'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헤어살롱 코디네이터는 매장의 예약부터 고객 응대, 디지털 마케팅 등 살롱 전체를 운영하는 매니저 직군을 말한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15명의 교육생은 아모레퍼시픽과 헤어살롱 브랜드 '살롱에이' 소속의 전문가 그룹이 구성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CJ올리브영, 저소득 청소년 지원 '핑크박스' 전달



CJ올리브영이 '2020 핑크박스 나눔 캠페인 온라인 전달식'을 열고 서울시립십대여성건강센터 '나는봄'에 핑크박스 100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핑크박스 캠페인은 올리브영 임직원이 직접 만든 여성용품을 각종 생필품과 함께 핑크박스에 넣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게 무상 지원하는 활동이다. 올리브영은 일명 '깔창 생리대'가 사회 문제로 떠오른 2016년부터 지금까지 이 캠페인을 지속해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