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라, 기체분리막업체 에어레인 30억 투자
김진후 기자
2020.12.28 11:06:45
그린뉴딜 사업 교두보 마련…공동사업도 추진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한라(이하 한라)가 기체분리막 선도기업인 에어레인에 지분을 투자하는 등 친환경 신기술 시장에 진출한다.

한라는 지난 23일 에어레인에 30억원을 투자한다는 내용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바이오가스 플랜트를 활용한 수소생산 사업, 반도체케미칼 재활용 분야에서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도 함께 체결했다.


(주)한라와 에어레인은 지난 23일 지분투자를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출처=(주)한라.

이날 업무협약식은 우경호 한라 운곡캠퍼스 상무와 하성용 에어레인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한라 본사(잠실시그마타워)에서 열렸다.


에어레인은 지난 2001년 설립한 국내 유일의 기체분리막(Membrane, 멤브레인) 제조‧양산 기업이다. 기체분리막 및 투과증발막을 제품화하고 대량 생산에 성공하면서 현재 SK하이닉스, 이엠코리아 등에 자체 개발한 제품을 납품 중이다. 국내외 대기업과 수리온 헬기 등에 질소발생장치 등을 공급하고 있다.


에어레인에서 자체 개발한 기체분리막 기술은 혼합기체에서 필요한 특정 기체를 순도 높게 분리하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은 ▲질소 발생 ▲이산화탄소 포집 ▲메탄회수를 통한 블루수소 생산 등에 활용한다.

관련기사 more
㈜한라, 작년 영업익 전년比 43%↑ ㈜한라, 영천 조교동 민간임대주택 신축공사 수주 "대림건설·한라 등급전망 우호적" 한라, 양평 양근지구 공동주택 신축공사 2건 수주

에어레인은 26건의 기체분리막 제조 및 시스템 설비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중국, 일본, 미국 등 10여개국에 다양한 제품과 시스템을 판매 중이다. 최근에는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의 주요 부품도 개발하고 있다.


한라의 이번 투자는 향후 시장규모가 확대할 것으로 예상되는 친환경 신기술 시장에 적극 진출하기 위해서다. 친환경 신기술 시장은 ▲그린뉴딜 ▲신재생에너지 ▲탄소중립 ▲수소경제 활성화 등 정부의 정책 환경에 맞춰 점차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에어레인의 보유 기술은 시장 거점 확보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전망이다.


한라 관계자는 "기업의 미래가치와 지속가능성 등을 고려한 ESG 투자로 향후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