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영이엔씨, 수협중앙회 'e-내비 선박단말기' 공급
전경진 기자
2020.12.29 10:16:50
내년부터 3톤 이상 어선 중 1541척 적용…" 해양디지털화 시장 적극 공략"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삼영이엔씨가 해상 e-내비게이션(e-Nav) 단말기 시장에 본격 뛰어 들었다. 


삼영이엔씨는 수협중앙회에서 주관한 2020년 e-Nav 선박단말기 제조·구매 설치사업의 사업자로 선정됐고 29일 밝혔다. 본 사업은 55억원 규모로 e-Nav 설치대상 어선에게 단말기 구입 및 설치비용으로 180만원씩 국고 지원된다. 


삼영이엔씨는 이번 사업자 선정과 관련 수주를 계기로 국제연합(UN) 산하 국제해사기구(IMO)가 주도하는 해양디지털화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선박의 운항 및 해상교통 관리에 필요한 지능형 정보(e-Nav 서비스)를 초고속 해상통신망(LTE-M)을 통해 선박에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한국형 e-Nav 사업'을 추진해 왔다. 삼영이엔씨가 공급하는 e-Nav 선박 단말기는 선박에서 LTE-M에 접속해 e-Nav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필수 장비다. 선박은 e-Nav서비스를 통해 ▲위험상황 경보 ▲ 해상 내비게이션 ▲실시간 전자해도 ▲ 안전정보 제공 ▲선박↔선박 지원기관 교신 ▲ 항적 저장․모니터링 등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more
삼영이엔씨, 11일 임시주총…대표 해임안 상정 삼영이엔씨, 수협에 25억 규모 해상통신장비 공급 삼영이엔씨 황혜경 대표, 자사주 추가 매입 삼영이엔씨 "자기주식 처분, 투자재원 목적"

삼영이엔씨는 오는 2021년 8월 31일까지 국내 3톤 이상 어선 중 1541척을 대상으로 e-내비게이션 선박단말기(e-Nav 표시장치와 LTE-M 송수신기)를 공급할 예정이다. e-내비게이션은 내년 4월부터 원거리 해상 디지털통신망을 활용한 어선안전관리시스템이 운영되면 조업 중인 어선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예기치 못한 나포, 충돌, 전복 등의 사고를 선제적으로 대응토록 할 전망이다. 


삼영이엔씨는 현재 국내 등록어선척수만 약 6만5000척으로 초고속 해상통신망(LTE-M)을 통해 선박의 운항과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정보 등을 실시간 받을 수 있는 만큼 수요는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혜경, 이선기 삼영이엔씨 공동대표는 "내년 e-내비게이션 선박단말기, 디지털 MF/HF 공급과 더불어 신형 플로터 등 신제품 출시를 통해 회사 성장을 가속화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디지털 MF/HF와 e-내비게이션 선박단말기의 상용화에 따라, 국제연합(UN) 산하 국제해사기구(IMO)가 주도하는 해양디지털화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영이엔씨는 최근 원거리 선박무선설비 '디지털 MF/HF 송수신기(SRD-5150)'를 개발, 상용화하며 육상에서 100킬로미터(km) 이상 떨어진 바다에서도 선박의 실시간 위치 확인은 물론 긴급조난통신이 가능한 제품도 선보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