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에이프로빗, ISMS 획득
원재연 기자
2020.12.29 11:03:29
'전범위 ISMS' 획득, 가상자산거래소로는 7번째
이 기사는 2020년 12월 29일 11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원재연 기자] 블록체인 기업 에이프로코리아가 운영하는 가상자산 거래소 에이프로빗(APROBIT)이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ISMS인증은 기업이 정보 자산에 대한 보호 관리체계를 갖추고 이를 안전하고 신뢰성 있게 운영 및 관리하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증 제도다. 내년 3월 시행되는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에서 명시한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제의 기본 요건에 해당된다. 


이번에 에이프로빗이 획득한 ISMS 인증은 '원화 및 물리적 인프라가 제외된 ISMS 인증'과 'ISMS 전범위 인증이다'. 원화를 제외한 인증으로는 가상자산 기업 중 11번째, 전범위 인증으로는 7번째다. 에이프로빗 외에도 업비트, 빗썸, 코인원, 고팍스, 캐셔레스트, 플라이빗 등 거래소가 해당 전범위 인증을 획득했다. 


에이프로빗 측은 일부 거래소는 원화거래 제외, 물리적 인프라를 제외한 범위로 인증받기도 했으나 다소 늦어지더라도 확실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전범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김병준 에이프로빗 대표는 "에이프로빗은 프리 런칭 후 지금까지 보안 및 도덕성에 관련된 큰 사건사고 없이 운영되고 있으며 가장 안전한 거래소 환경을 만드는 것을 중요한 과제로 생각한다"며 "ISMS 인증 다음으로 금융권 실명계좌 및 가상자산사업자 허가까지 모두 획득할 수 있도록 금융권 수준에 상응하는 보안, 운영 수준을 구축해갈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델리오, 미국 MSB 라이선스 신청 外 플라이빗, 가상자산·예금 실사보고서 공개 外 한승환 대표 "지닥, 법인 맞춤형 VASP로 경쟁" 내년 가상자산거래소 생존률 10%이하
뉴스알람
# 추천 키워드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