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유동화증권 투자하는 공모펀드, 분산투자 규제 적용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2.29 11:34:25
이 기사는 2020년 12월 29일 11시 3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유동화증권 투자하는 공모펀드, 분산투자 규제 적용 [주요 언론]

앞으로 공모펀드가 유동화증권 등에 투자하는 경우 유동화증권 기초자산의 발행자를 기준으로 분산투자 규제를 적용해 동일종목 증권에 펀드재산의 10%를 초과해 투자할 수 없다. 유동화증권은 채권·예금 등 유동화자산을 기초로 발행하는 증권으로 통상 유동화자산을 보유한 특수목적회사(SPC)의 채권 등이 해당된다.

테슬라, 내년 인도 시장 공략한다 [주요 언론]

전기차 대표주자 테슬라(Tesla)가 내년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선다. 28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 등 외신은 테슬라가 내년부터 인도 시장에 테슬라 전기차를 시판한다고 전했다. 2021년 6월부터 본격적인 시판을 진행할 예정이며, 시판 차량은 보급형 세단형 전기차 모델3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 장애물 사라졌다"…부양책 서명에 美증시 환호 [주요 언론]

28일(현지시간) 뉴욕증시 3대 지수가 일제히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추가 부양책과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서명을 미뤄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돌연 태도를 바꿔 전격 서명하면서다. 이로써 미국은 연방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정지)와 추가 실업수당 중단 등의 사태를 피할 수 있게 됐다.


새해 콜라 200원 오른다…코카콜라 '평창수·씨그램'도 인상 [주요 언론]

새해부터 코카콜라 가격이 100~200원 가량 오른다. 탄산수 씨그램과 포카리스웨트 등 음료 제품 가격도 줄줄이 인상될 예정이다. 29일 LG생활건강의 음료 자회사 코카콜라음료와 해태htb에 따르면 코카콜라음료는 2021년 1월1일부터 편의점에서 팔리는 코카콜라 가격을 100∼200원 인상한다. 코카콜라 캔은 1400원에서 1500원으로, 500㎖ 페트병은 2000원에서 2100원으로 1.5ℓ 페트병은 3400원에서 3600원으로 비싸진다.


부동산 규제대상 지역, 읍면동까지 세분화된다 [주요 언론]

내년부터 부동산 규제지역 지정 기준이 시·군·구에서 읍·면·동으로 세분화된다. 현재 1년 단위로 실시하는 조정대상지역 재검토도 6개월로 짧아진다. 정부는 29일 국무회의를 열어 투기과열지구·조정대상지역 등 규제지역 지정 기준을 '시·군·구 또는 읍·면·동'으로 규정하는 주택법 개정안을 의결했다.

관련기사 more

란지교·지란지교소프트, 합병 후 IPO 추진키로 [주요 언론]

국내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1세대인 지란지교그룹의 지주사 지란지교가 자회사 지란지교소프트와 합병을 통해 지배구조를 개편하고 IPO(기업공개)를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란지교소프트에 따르면 양사 합병 후 존속법인은 지란지교이며 사명은 '지란지교소프트'로 변경된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사업형 지주회사로서 그룹사 재무 유동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경영 효율과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역할을 하게 된다는 설명이다.


쌍용차, 평택공장 가동 부분 재개 [주요 언론]

부품사 납품 거부로 지난 24일과 28일 이틀 동안 가동을 멈췄던 쌍용자동차 평택 공장이 29일부터 공장가동을 부분 재개한다. 쌍용차는 29일부터 평택공장을 부분 재가동한다고 이날 밝혔다. 앞서 현대모비스, S&T중공업, LG하우시스, 보그워너오창, 콘티넨탈오토모티브 등 협력사들은 쌍용차가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자 부품공급을 거부했다. 그 결과 쌍용차는 지난 24일과 28일 공장 가동을 멈췄다. 5개 부품사 중 현대모비스와 S&T중공업은 29일부터 부품 납품을 재개한다고 입장을 바꾸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