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타이어 지주사, '한국앤컴퍼니'로 사명 변경
윤신원 기자
2020.12.29 13:57:16
상호명 소송 패소…한국타이어 "소송 이어나갈 것"
이 기사는 2020년 12월 29일 13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윤신원 기자] 한국타이어 지주회사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이 사명을 '한국앤컴퍼니'로 변경한다.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은 29일 오전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한국앤컴퍼니 주식회사'(HANKOOK& COMPANY CO, LTD)로 사명변경을 승인했다. 지난 11일 열린 임시이사회에서 신규사명 변경안을 다뤘고, 임시주총에서도 해당 안건이 통과된 만큼 새로운 사명이 바로 적용될 전망이다.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은 옛 한국타이어 주식회사가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되면서 설립된 지주사로, 지난해 말부터 현재의 이름을 사용했다. 약 1년7개월만에 사명을 다시 바꾸는 셈이다. 


사명 변경의 배경에는 비슷한 상호명을 가진 코스피 상장사 '한국테크놀로지'와의 상호명 분쟁이 얽혀있다. 한국테크놀로지가 법원에 상호 사용 금지 가처분 신청을 했고, 법원은 한국테크놀로지의 손을 들어줬다. 이후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이 이의 신청을 제기했으나 법원은 이를 기각했다.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은 사명 변경 이후에도 소송을 이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부정한 목적으로 상호를 사용하지 않았고, 기존 한국테크놀로지가 자동차 부품관련 사업에 진출하기 이전부터 'Hankook Technology Group' 상호를 사용하기로 했었다는 이유에서다. 현재 상급심 판단을 받겠다며 항고한 상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밸류파트너스, '한국앤컴퍼니-아트라스BX 합병'에 소송 조현범 승계 굳히기, 쉽지 않네 한국테크놀로지, 상호 소송전에서 또 승소 한국테크놀로지, 상호 소송 2차전도 승소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