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유안타인베스트, 440억 은행권일자리 펀드 결성
김민지 기자
2020.12.30 08:22:37
성장금융과 첫 인연...2차 클로징으로 펀드 증액 예정
이 기사는 2020년 12월 30일 07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유안타인베스트먼트가 440억원 규모의 은행권일자리 펀드 결성을 완료했다.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하 한국성장금융)이 앵커 출자자로 참여해 결성한 첫번째 펀드다.

29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유안타인베스트먼트는 '유안타 은행권일자리 펀드' 결성 총회를 열고 본격적인 펀드 운용을 이날부터 시작했다. 주요 출자자는 한국성장금융(200억)과 네이버(50억) 등의 민간기업이다. 운용사인 유안타인베스트먼트도 100억원을 출자했다. 성과보수를 받을 수 있는 기준수익률(IRR)은 5%로 결정됐다. 권남열 유안타인베스트먼트 전무가 대표 펀드 매니저를 맡는다. 이외에도 유준상 전무, 강소희 부장이 핵심운용인력으로 참여한다. 


해당 펀드는 지난 5월 한국성장금융 은행권일자리펀드 일반 분야에서 최종 위탁 운용사로 선정된 후 추진한 펀드다. 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뮤렉스파트너스, SJ투자파트너스 등과 함께 최종 위탁 운용사 지위를 획득했다. 유안타인베스트먼트 설립 후 한국성장금융이 앵커 출자자인 사업에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목적 투자 대상은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크다고 기대되는 혁신기업이다. ▲4차산업 분야 혁신 기업 ▲바이오 혁신 기업 ▲소재·부품·장비 혁신 기업 등이 여기에 속한다. 해당 분야의 약정총액의 80% 이상을 투자해야 한다. 


유안타인베스트먼트는 올해 10월 370억원 규모의 'KoFC-동양 Pioneer Champ 2010-5호'(이하 신성장펀드)를 IRR 15%의 우수한 성적으로 청산을 완료했다. 유안타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신성장펀드 투자 노하우를 살려 이번 일자리 펀드를 운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성장금융, 은행권일자리펀드 GP 6곳 선정완료 유안타인베스트, 심사역 대거 영입…투자역량 강화 유안타인베스트, 1000억대 대형펀드 결성 추진 성장금융 은행권일자리펀드, 흥행변수는 '출자비율'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