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손보, 고객·상품·채널 중심 조직개편
김승현 기자
2020.12.29 18:05:42
"본업 경쟁력 확대" 부문장 중심 경영관리체계 구축

[팍스넷뉴스 김승현 기자] KB손해보험이 CPC(고객,상품,채널)전략 기능을 강화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KB손보는 CPC기능 통합 운영으로 조직을 개편하고 본업 경쟁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KB손보는 기존 상품총괄과 경영총괄의 2총괄 체제를 폐지하고 부문장 중심의 경영관리체계를 구축했다. 부문 단위 의사결정과 내부 책임경영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또 CPC기능 통합 운영을 위해 CPC전략부문과 CPC전략본부를 신설하는 등 기존 '2총괄 9부문 25본부 140부'에서 '9부문 26본부 141부 체제'로 개편했다.  


이번에 신설된 CPC전략부문 산하에는 CPC전략본부, 장기상품본부, 장기보상본부를 배치했다. 전사 CPC전략과 마케팅전략 수립·운영 등에 관한 통합 구동 체계를 구축하고, 손해율을 개선하고 시장 대응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KB손보는 법인영업부문의 조직을 재배치해 SME(Small and medium enterprise) 시장확대 등으로 수익성 중심의 일반보험 포트폴리오 변화를 추진한다. 동시에 그룹 통합자산운영에 따른 자산운용기획과 아웃소싱 관리 기능을 강화하는 등 자산운용 관리체계도 수립했다.  

관련기사 more
KB손보, 영업은 '양호' 건전성은 '주의' KB손보, 역마진에도 대규모 채권 발행 이유는 KB손보, 대규모 자본확충 나선다 KB손보, 지난해 투자영업이익 악화로 실적↓

ESG경영에 대한 조직도 강화했다. ESG전략 유닛을 신설해 기업의 사회적, 환경적 책임 확대 추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마련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본업 경쟁력 확대와 CPC전략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며 "조직개편에 맞춰 성과창출·전문성 강화, 체계적 인력구조 확보를 위한 임원 인사도 단행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WM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