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bhc치킨, 2020년 사회공헌 활동 결산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2020.12.30 09:26:20

◆ bhc치킨, 2020년 사회공헌 활동 결산 外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bhc치킨이 연말을 맞아 2020년 펼쳐온 사회공헌 활동 행보를 되짚으며 한 해를 마무리했다. 올 한해 가장 주력한 사회공헌 활동은 어린이 교통안전 환경 강화에 힘을 보태는 사업이다. 지난해 국회를 통과한 '민식이법' 취지에 동참하고자 bhc치킨은 올 1월부터 1년간 약 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국 어린이 보호구역 내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을 총 66개 설치하는 사업을 펼쳤다. 또 올해바라기 봉사단 4기는 면 마스크 제작, 농촌 일손 돕기 등을 주제로 그간 총 23회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지난 3월에는 코로나19 위기 상황 극복에 도움이 되기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4억원을 기부했다.


◆ 롯데백화점,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시작


관련기사 more
전자랜드, 오프라인 투자 멈추지 않는 이유 '또래오래' 신임 대표 정종대, 활력 불어넣을까

롯데백화점이 2021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인기 선물세트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한우는 10%, 굴비는 20%, 건강기능식품은 최대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며 70~90만원대 명품 한우 선물세트도 사전예약 판매를 통해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최근 높아진 집밥에 대한 관심을 고려해 유명 생산자 및 맛집과 연계한 상품과 홈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등도 준비했다.


◆ 글라스락, 연말 사회공헌활동 전개



SGC솔루션이 자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그린스텝'의 일환으로,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 '글라스락 렌지쿡' 등 유리밀폐용기 3000여개를 후원했다. 이번 후원은 SGC솔루션이 10년째 진행해 오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그린스텝(One green step)'의 일환이다. 저소득 독거노인층과 노인복지관 경로식당에 도움이 되고자 '희망나눔 사업'이라는 명칭의 기부로 마련됐다.


◆ 전자랜드 "2020년 가전 트렌드는 스위트 홈" 外



전자랜드는 2020년 연말 결산 결과 올해의 가전 트렌드로 '스위트 홈'을 선정했다. 올해 소비자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안 생활의 퀄리티를 높여주는 가전을 많이 구매했다는 것이다. 전자랜드가 올해 1월부터 이달 20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식기세척기는 150%, 제습기는 63%, PC는 42%, 의류관리기와 전기레인지는 35%, 냉장고는 29%, 안마의자는 22% 판매 성장했다. 건조기의 경우, 여름부터 본격적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하며 올해 7월부터 이달 20일까지 판매량이 전년보다 33% 증가했다. 전자랜드 올해 트렌드인 '집콕'과 작년 소비 트렌드인 '편리미엄'이 공존하며 가전 제품 판매량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 CU, 네이버와 택배 시장 판 키운다



CU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편의점 택배 이용자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네이버와 함께 택배 예약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기존 CU포스트 홈페이지나 포켓CU 앱 외에도 네이버에서 쉽고 간편하게 CU 택배를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다.


◆ 파파존스, 신년 할인 프로모션 진행



한국파파존스가 신축년 새해를 맞아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1월 1일부터 오는 2월 5일까지 미트볼 페퍼로니 피자 구매 시 사이드 메뉴와 코카-콜라 1.25L를 함께 선택하면 피자를 3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펼친다. 사이드 메뉴는 치킨 스트립과 파파스 윙으로 취향에 따라 1종 선택할 수 있다.


◆ 롯데푸드, 이.달.먹 구독 서비스 2차 모집 진행



롯데푸드가 공식 온라인몰 '롯데푸드몰'에서 '이.달.먹(이 달엔 뭐 먹지)' 구독 서비스 2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달.먹' 구독 서비스는 매월 정해진 시기에 일정한 구독가로 다양한 롯데푸드 제품들을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9월에 진행됐던 1차 구독 서비스는 모집 시작 하루 만에 전체 100명분이 완판 된 바 있다.


◆ 신세계, 픽업 전용 공간 '익스프레쓱' 선봬



신세계가 본점 지하 1층에 SSG닷컴 상품 픽업 전용 공간인 '익스프레쓱(EXPRESSG)'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SSG닷컴에서 구매한 후 백화점에서 찾는 '매장 픽업'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O2O 서비스다. 기존 매장 픽업은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 매장에 일일이 찾아가 수령해야 했지만, 익스프레쓱은 픽업 전용 공간에서 한번에 다양한 제품을 찾을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특징이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시원바지락 칼국수' 출시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시원바지락 칼국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비비고'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칼국수 전문점 수준의 맛 품질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비비고 시원바지락 칼국수'는 소비자 조사를 기반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소비자들은 칼국수 메뉴 중 바지락 칼국수를 가장 선호하지만, 바지락의 해감 등 재료 손질이나 맛을 내기가 쉽지 않아 집에서 요리하기 어려운 메뉴로 여긴 것으로 나타났다.


◆ 오비맥주, 온라인으로 '카스 제야의 종' 이벤트 개최



오비맥주가 2021년 새해 맞이 온라인 '제야의 종' 이벤트를 카스 0.0와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스 제야의 종' 이벤트는 카스 공식 웹사이트 내 별도로 개설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해당 페이지에 새해 맞이 한 줄 소원을 남기고 당목 대신 '카스'로 종을 친 다음 친구에게 공유하면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