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코어닥스, 1월 부터 리플 거래 중단
김가영 기자
2020.12.30 13:47:29
SEC 소송 이슈 불거져...해외 주요 거래소 줄줄이 거래 중단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가 내달 15일부터 리플(XRP) 거래 지원을 전면 중단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다만 코어닥스 리플 거래 고객이 리플을 출금할 수 있도록 출금 서비스는 2월 1일에 종료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리플의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와 리플 회장 크리스 라슨, 리플 랩스(Ripple Labs) 등을 상대로 맨해튼 연방법원에 소장을 제출했다. SEC는 리플이 미 증권법상 증권에 해당함에도 증권으로 등록하지 않고 리플을 판매해 13억8000만달러를 벌었다며 리플 판매 이익을 벌금과 함께 반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미국 가상자산 거래소들은 신속한 조치를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크로스타워(CrossTower) 등 중소 거래소들은 소송 소식이 전해진 지난 22일부터 리플 거래를 즉시 중단했으며, 오케이코인(OKCoin), 코인베이스(Coinbase) 등의 대형 거래소들도 소송 제기 일주일이 지나지 않아 내년 1월부터 XRP 거래와 입금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코어닥스 임요송 대표는 "SEC의 움직임은 향후 국내의 흐름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상징성을 가진다"며 "현재 국내 법이 요구하는 것 이상으로 대비하고, 추후라도 법적이슈가 될 수 있는 모든 상황들을 미리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시세급등' 리플, 코인베이스 재상장 하나 월스트리트벳 영향? 리플 2배 급등 SEC 소송에 '나홀로 하락' 리플 비트코인, 삼성전자 시총 추월…리플은 반토막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