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하이트진로, 100주년 준비사업 돌입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2020.12.31 09:07:48

◆ 하이트진로, 100주년 준비사업 돌입 外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100주년을 4년 앞둔 하이트진로가 사내 소식지를 비롯해 100주년 준비사업 등 대내외 소통경영을 위한 기업문화 확산에 나선다. 먼저 사내 소통채널인 소식지 '경영혁신레터'를 쌍방향 소통에 중점을 두고 변화시킬 예정이다. 이를 위해 2021년 신년호부터 임직원 공모를 통해 선정한 새로운 제호로 변경한다. 또, 더욱 많은 임직원들의 참여를 위해 사연공모 이벤트를 진행, 사업장 별 성공스토리 등의 더욱 풍성한 소식을 다룰 예정이다. 아울러 소통경영의 일환으로 100주년 준비를 위한 디지털 역사관을 오픈한다. 설립일인 1924년부터 현재까지의 공장, 사옥, 제품, 광고, 홍보영화 등 각종 영상, 대내외 행사, 사사·사보 및 출판물 등 기록물을 등 6만 여건의 자료가 저장될 예정이다.


◆ 투썸플레이스, 2021 럭키드로우 프로모션 진행



투썸플레이스가 새해를 맞아 고객들에게 새해의 희망과 행운을 전달하는 '2021 럭키드로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1 럭키드로우 프로모션'은 100% 당첨 행운의 이벤트로, '럭키드로우 보드판'에 100개의 새해 행운 메시지와 사은품을 랜덤 구성해 흥미를 더했다. 럭키드로우에 참여하면 아메리카노(R) 쿠폰부터 최대 2만원대 MD 기획상품까지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수령한 쿠폰은 구매 매장에서 바로 사은품으로 교환해야 한다.

관련기사 more
'테진아' 대박에도 "아직 배고프다"

◆ KT&G 상상마당, 취약계층에 방역물품 기부



KT&G 상상마당이 사회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감염 예방 지원을 위해 논산·춘천·부산 지역에 마스크 총 6만장과 손 소독제 약 1000개를 기부했다. 우선 지난 18일 '상상마당 논산'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마스크와 손 소독제 2만여개를 전달했다. 이어 22일에는 '상상마당 춘천'과 '상상마당 부산'이 각각 강원소방본부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방역물품을 기탁했다.


◆ 초록마을, 11년 연속 여성이 뽑은 좋은 기업 대상 수상



초록마을이 11년 연속 '여성이 뽑은 좋은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여성이 뽑은 좋은 기업 대상'은 여성신문이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여성의 관점에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가치 기준을 가진 기업을 선정하고 기업 발전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됐다.


◆ 풀무원, '비대면 봉사활동' 이웃사랑 나눔 실천



풀무원이 연말을 맞아 '강화도 우리마을'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비영리단체 세 곳에 '이웃사랑 나눔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모금은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봉사활동 '걷기챌린지'를 통해 이뤄졌다. '강화도 우리마을'은 인천시 강화군 온수리에 위치한 발달장애인 직업재활시설로, 이번에 풀무원은 콩나물 공장 재건 완공에 맞춰 올 연말 공장에 필요한 부대시설을 마련할 수 있도록 3000만원을 기부했다.


◆ 원할머니 보쌈족발, '의성마늘 시리즈' 인기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지난 6월과 7월 선보인 '의성마늘떡보쌈' '의성마늘족발' '의성마늘떡맵쌈' 등 의성마늘 시리즈가 출시 직후부터 지속적인 사랑을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의성마늘떡맵쌈은 매운 무김치와 달콤한 마늘 소스, 쫄깃한 쌈떡이 조화를 이루는 메뉴로 최근 매운맛 트렌드가 지속되는 한편, 코로나 블루 등으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매운맛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 삼양식품, '삼양라면 골드' 용기면 출시


삼양식품은 '삼양라면 골드' 용기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양라면 골드는 삼양라면에 해물맛을 더해 1982년에 내놓았던 제품이다. 이후 단종되었지만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에 따라 지난 7월 봉지면을 먼저 선보였다. 패키지는 80년대 판매했던 삼양라면 골드 패키지의 로고와 서체, 색상을 사용해 레트로 콘셉트를 강조했으며, 전자레인지 조리 전용 용기면을 적용했다.


◆ 국순당, '백세주 조선하이볼 기획팩' 선봬



국순당이 백세주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백세주 조선하이볼 기획팩'을 출시한다. 이번 기획팩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식이 힘든 가운데 새해를 맞아 가정에서 우리나라 전통주인 백세주를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백세주 조선하이볼'은 서울 강남의 고기 전문식당에서 '조선하이볼'이란 애칭으로 선보인 이후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전통주 전문주점 및 음식점 등에서 유행하는 새로운 음용 방식이다.


◆ 롯데홈쇼핑, 유튜브로 '온택트 송년회' 진행



롯데홈쇼핑이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근무 환경에 따라 한 해 동안 수고한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결속하는 의미로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송년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두 번째 진행하는 콘텐츠로, 연말을 맞아 전 임직원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유대감을 강화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완신 라이브 온(溫)택트 송년회'를 진행했다.


◆ 현대백화점, 보호종료아동 자립 돕기 이어가



현대백화점그룹이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파랑새, 꿈을 향한 날갯짓' 지원사업을 통해 보호종료아동의 자립을 돕고 있다. 보호종료아동은 만 18세가 되어 아동복지시설과 그룹홈 등을 퇴소해 자립해야 하는 청소년을 뜻한다. 홀트아동복지회는 현대백화점그룹의 지속적인 후원을 받아 보호종료아동 자립지원사업 '파랑새, 꿈을 향한 날갯짓'을 운영 중에 있다. 2018년부터 기수별로 총 30명씩 퇴소 전, 후 2년간 지원하여 현재까지 총 90명의 보호종료아동을 지원해 왔으며 지원금액은 5억원에 달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