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산은, JC파트너스와 KDB생명 SPA 체결
양도웅 기자
2020.12.31 16:29:34
JC파트너스 설립 예정 PEF, 구주 인수·자본 확충에 총 3500억 투입 계획
이 기사는 2020년 12월 31일 16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KDB산업은행이 JC파트너스와 KDB생명보험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산은이 KDB칸서스밸류유한회사와 KDB칸서스밸류사모투자전문회사(PEF)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KDB생명 지분 92.73%를 JC파트너스가 설립할 PEF(JC PEF)에 2000억원 규모에 매각하고, JC PEF가 KDB생명에 1500억원 규모의 자본 확충을 하는 게 계약의 골자다. 


양기호 산은 자본시장부문장은 "이번 매각으로 산은은 KDB생명에 대한 경영 부담을 덜고 한국판 뉴딜과 혁신 성장 분야 지원 등 정책금융기관 역할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KDB생명이 자본 확충과 민간 전문가에 의한 유연한 사업 추진으로 우량한 강소 생보사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KDB생명보험 홈페이지>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DB생명 매각 종료 '하세월'···자본확충도 지연 매각 종결 앞둔 KDB생명, 자본 확충 나설까 JC파트너스, 황조 320억에 인수…5월말 클로징 KDB산업은행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