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케이비자산운용
차기 농협은행장에 권준학 농협중앙회 상무
양도웅 기자
2020.12.31 16:54:43
1963년생으로 영업 현장과 전략, 마케팅 부서 등 두루 경험
이 기사는 2020년 12월 31일 16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양도웅 기자] 농협금융지주가 31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열고 차기 농협은행장에 권준학 현 농협중앙회 기획조정본부장(상무)을 추천키로 결정했다. 

농협금융은 지난 24일 경영승계 절차를 개시한 뒤, 경영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대한 신속하게 차기 행장을 추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전임인 손병환 전 행장은 지난 22일 농협금융 차기 회장에 내정됐다. 


1963년생인 권준학 내정자는 1989년 경희대학교를 졸업한 뒤 같은 해 농협중앙회에 입사했다. 이후 농협중앙회 권선동지점장, 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장, 농협은행 농업·공공금융부문장 등을 거쳐 올해 2월부터 농협중앙회 기획조정본부장으로 근무했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권 내정자는 영업 현장과 본부 기획, 마케팅 부서를 두루 거친 경력을 갖고 있다"며 "농협은행의 디지털 전환과 ESG경영, 소비자 보호를 이끌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권 내정자는 이날 오후 열릴 농협은행 주주총회를 거쳐 은행장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임기는 내년 1월1일부터 2년간이다. 


<제공=농협금융지주>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농협금융, 2년새 비은행 기여도 두 배 넘게 증가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디지털 전환 핵심은 고객"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낙하산 관행' 깰까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위기대응 역량 강화"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