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 미래 모빌리티 대비 조직 개편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1.05 08:51:53
이 기사는 2021년 01월 05일 08시 5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차, 미래 모빌리티 대비 조직 개편… 비즈니스이노베이션실 신설 [조선비즈]

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최근 국내사업본부에 비즈니스이노베이션실을 새로 만들었다. 신설된 비즈니스이노베이션실의 주요 업무는 자동차 외 모빌리티 분야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는 것으로, 현재 구체적인 R&R(역할과 책임)을 정립하는 단계다. 비즈니스이노베이션실은 20명 안팎의 소규모 조직이지만, 내부에서는 실 신설을 두고 미래 모빌리티 사업 추진을 본격화하는 신호로 읽는 분위기다.


'테슬라', 이마트·신세계 충전소 4년 만에 뺀다 [전자신문]


전국 이마트·신세계백화점에 운영 중인 테슬라 전용 충전인프라 '데스트네이션(완속충전기)'이 전량 철수된다. 그동안 계약에 따라 테슬라 충전소는 충전용 전기요금과 주차면 임대료 일체를 내지 않고, 수 십개 충전기를 운영해왔다. 그러나 재계약 협상에서 이 같은 조건이 연장되지 않으면서 시설 철수가 확정됐다. 다양한 전기차 보급이 확산되면서 특정 브랜드만 지속적으로 혜택을 줄 수 없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신한생명, 베트남법인 출자금 납입…자회사 설립 박차 [더벨]

관련기사 more

신한생명보험이 베트남 법인 설립 자금을 납입하며 자회사 출범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1억달러에 달하는 과감한 투자를 통해 초기 기반을 다지기로 했다. 신한생명은 판매전문자회사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베트남 법인까지 '3대 신사업'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롯데카드, 마이데이터 사업 도전장 내민다 [더벨]


롯데카드가 마이데이터 사업에 도전장을 내민다. 금융위원회의 마이데이터 사업 예비허가에 참여하기 위해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열고 본인신용정보관리업을 정관상 사업목적에 추가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창사 후 첫 ESG 채권 발행 [마켓인사이트]


4일 투자은행 업계에 따르면 롯데글로벌리스는 이달 말 800억원 규모 소셜본드를 발행할 계획이다. 채권만기는 3년과 5년으로 나누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발행준비에 돌입했다. 소셜본드는 발행 목적이 인프라 구축, 저소득층 지원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투자금 조달로 제한된 채권이다.


美 증시, 영국 락다운 재개·조지아 선거에 새해 첫거래서 1%대 하락 [주요언론]


미국 조지아주 상원의원 결선투표 불확실성과 주요 국가의 봉쇄 조치 강화 부담에 미국 뉴욕증시의 주요 지수가 하락했다. 4일(현지시간) 미 경제방송 CNBC에 따르면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거래일보다 382.59포인트(1.25%) 하락한 30,223.89에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은 55.42포인트(1.48%) 내린 3,700.65, 나스닥은 189.84포인트(1.47%) 떨어진 12,698.45에 장을 마감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다우와 S&P500은 지난해 10월28일 이후 가장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다.


변이 바이러스發 확진 폭증…유럽 각국 봉쇄 연장 움직 [주요언론]


유럽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자 각국이 봉쇄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유럽연합(EU) 회원국들은 지난해 말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했지만 전파력이 강한 영국발(發) 변이 바이러스로 확진자 수가 더욱 늘어나고 있는 만큼 보다 강력한 방역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는 것이다.


月 코로나 확진자 수 따라 파산 급증…'커플링 현상' 나타나 [아시아경제]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증하던 때마다 법인의 파산 신청이 함께 늘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재확산 직후인 3월과 8, 9월의 기업 파산 신청 평균 증가율은 전년동월대비 50%를 웃돌았다. 정부가 정책자금을 풀고 금융기관의 자금 회수 기한을 늦추는 비상 대응에 나섰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가 일부 기업을 벼랑 아래로 떠미는 상황은 피하지 못한 것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