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케이비자산운용
수출입銀, 혁신성장금융본부장에 안종혁 단장 선임
양도웅 기자
2021.01.05 10:03:29
신임 준법감시인엔 유연갑 선임
이 기사는 2021년 01월 05일 10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왼쪽부터 안종혁 수출입은행 신임 혁신성장금융본부장(부행장)과 유연갑 수출입은행 신임 준법감시인.

[팍스넷뉴스 양도웅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이 혁신성장금융본부장(부행장)과 준법감시인 인사를 실시했다. 


수출입은행은 안종혁 기업구조조정단장을 혁신성장금융본부장에, 유연갑 윤리준법실장을 준법감시인에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1965년생인 안종혁 신임 본부장은 수출입은행에서 경영혁신실장과 국제투자실장, 기업구조조정단장 등을 역임했다.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시간대학에서 MBA(최고경영자 과정)를 이수했다. 안 신임 본부장은 ▲기업금융 1·2부 ▲서비스산업금융부 ▲투자금융실 등을 총괄할 예정이다. 


1964년생인 유연갑 신임 준법감시인은 수출입은행에서 준법법무실장, 기업개선부장, 남북협력총괄부장, 윤리준법실장 등을 역임했다. 전북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유 신임 준법감시인은 ▲윤리준법실 ▲법무실 ▲정보보호실 등을 총괄할 예정이다. 


수출입은행 관계자는 "이번 경영진 인사는 후보자 공개모집은 물론 외부 헤드헌팅사 평판조회 절차를 거치는 등 투명하고 공정한 선임 과정을 거쳤다"며 "이번 경영진 선임을 계기로 현재 활발히 진행중인 '한국판 뉴딜' 글로벌 진출 지원을 다각화하고, 보다 강화된 내부통제체제를 구축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클린 정책금융기관'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수출입銀, 신임 리스크관리본부장에 강정수 선임 수출입銀, '배터리 공장 신설' SK에 그린론 5억달러 수출입銀, '700억 데이터센터' 설계업체 공모 중소기업, 수출입은행 대출 문턱 낮아진다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