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PC캐피탈 사모펀드에 팔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1.06 11:20:50
이 기사는 2021년 01월 06일 11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파리크라상, SPC캐피탈 사모펀드에 매각 [한국경제]

파리바게뜨 등을 계열사로 거느린 SPC그룹이 금융계열사 SPC캐피탈을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에 매각했다. 출점 규제로 인해 신규 가맹점 출점에 어려움을 겪게 되면서 가맹점주들을 위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던 SPC캐피탈의 성장성에도 타격을 입게 되자 매각한 것이다. 파리크라상은 최근 지에프투자파트너스에 SPC캐피탈 지분 100%를 매각했다. 거래규모는 280억원 가량으로 알려졌다.


하나금투, BNP파리바 폴란드 본사 인수…해외부동산 투자 재시동 [더구루]


하나금융투자가 BNP파리바은행 폴란드 본사가 입주해 있는 빌딩을 매입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로 잠시 숨고르기에 들어갔던 해외 부동산 투자에 다시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습이다. 면 하나금융투자 컨소시엄은 폴란드 부동산 디벨로퍼 야리얼(Yareal)과 수도 바르샤바에 있는 오피스 빌딩인 릭사빌딩 인수 최종 계약을 맺었다. 구체적인 인수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현기차, 벤츠 등 '1차벤더사' 신광정공, 매각 본격 추진 [한국경제]

관련기사 more

기업회생절차를 진행 중인 자동차 금형제조업체 신광정공의 매각 작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신광정공 매각주간사인 삼일PwC회계법인은 오는 15일까지 원매자들을 대상으로 인수의향서(LOI)를 접수 받는다. 이후 예비실사를 거쳐 본입찰은 내달 1일에 마무리 짓고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1999년 설립된 신광정공은 자동차 프레스 금형을 제조해 국내외에 판매한다. 현대·기아차와 벤츠, 폭스바겐 등 글로벌완성차 업체를 주요 고객사로 두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던 업체다. 


 `1조 적자` 서울교통公, 서울시에 융자금 상환 연기 요청 [매일경제]


지난해 1조에 가까운 순손실을 기록한 서울교통공사가 서울시로부터 빌린 시 재정투융자기금 3000억의 상환 연기를 시에 요구한 것으로 확인됐다. 공사가 시투기금의 상환 연기를 요청한 것은 구 도시철도공사와 서울메트로가 통합됐던 2017년을 제외하면 처음 있는 일이다. 무임승차 손실분의 국비 지원이나 지하철 요금 인상 논의가 답보 상태인 가운데 코로나19로 올해 운수 수입 전망도 좋지 않아 공사가 재정적 난관에 봉착한 것으로 풀이된다.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 아시아나항공 인수위원장 맡아 [조선일보]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이 아시아나항공 인수위원장을 맡아 인수 작업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우 사장은 지난달 구성된 인수위 위원장을 맡아 인수 작업을 이끌고 있다. 대한항공 이승범 고객서비스부분 부사장이 실사단장을 맡았다. 현재 인수위원회에는 재무, 인사 등 각 분야별 워킹그룹 약 50명이 소속돼 아시아나항공에 대한 서면 실사를 하고 있다. 서면실사 결과에 따라 현장 실사 일정과 범위를 정할 예정이다.


제넥신 "코로나 백신, 임상1상 첫 번째 투약 완료" [한국경제TV]


제넥신이 자체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GX-19N`이 임상1상에서 환자 대상 첫 번째 투약이 완료된 것으로 확인됐다. 제넥신은 지난달 31일 20명의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1상에서 첫 번째 투약을 마쳤다. 제넥신의 백신은 28일 간격 2회 투여로 설계돼 오는 28일 임상1상 두 번째 투약이 마치고 임상1상 환자 투약이 종료될 예정이다.


전속설계사 증가세 지속…고용보험료 부담 더 늘어 [아시아경제]


지난해 보험사들이 전속설계사를 대폭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7월부터 보험설계사 등 14개 특수고용직근로자(특고직)가 고용보험 의무가입 대상에 포함되면서 전속설계사 확대로, 보험사들이 부담해야 하는 고용보험료도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보험사들은 비용부담이 설계사 해촉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