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G화학, 870억원 규모 소아마비백신 공급
김새미 기자
2021.01.07 11:05:31
내달부터 70여개국에 공급 시작…내년까지 생산능력 2배 확대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LG화학이 내달부터 870억원 규모의 차세대 소아마비백신을 70여 개국에 공급하게 됐다.


LG화학은 유니세프와 2021~2022년 총 8000만 달러(약 870억원) 규모로 소아마비 백신 '유폴리오(사진)'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유폴리오는 독성이 약해진 바이러스를 이용해 화학적으로 바이러스의 병원성을 없애는 공정을 추가로 거친 차세대 사(死)백신이다. 약한 독성의 살아있는 바이러스를 이용한 기존 생(生)백신보다 안전성이 높다.


LG화학은 지난해 12월 말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약독화 사백신(Sabin IPV)'으로는 세계 최초로 '사전적격성평가(PQ)' 승인을 받았다. PQ는 국제구호기구 백신 공급을 위한 필수적인 인증 제도다.

관련기사 more
'연매출 1000억' 캐시카우 된 백신사업 LG화학, JP모건서 통풍치료제 등 신약 성과 발표 LG화학 분사, 생명과학본부 R&D 수혜 기대 '바이오 사관학교' LG화학의 선택은?

LG화학은 PQ 승인 후 3주 만에 대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해 내달부터 중동, 아프리카,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70여 개국에 공급을 시작하게 된다. 이번 계약으로 LG화학은 유니세프 전체 조달물량의 20% 이상을 공급하면서 유니세프 '톱(Top) 3' 소아마비백신 공급사로 올라섰다. LG화학은 내년까지 유폴리오 생산능력을 2배 확대할 계획이다.


손지웅 LG화학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은 "LG화학이 소아마비백신 글로벌 주요 공급사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