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家, '지수INC' 지분 전량 매각키로
류세나 기자
2021.01.08 11:25:00
"'일감개방' 차원 중소기업에 매각 계획…전직원 고용승계 보장"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LG총수일가가 일감몰아주기 논란에 휩싸인 인력 아웃소싱기업 지수아이앤씨(지수INC)에 대한 지분 매각을 전격적으로 결정했다. 


LG는 대주주 특수관계인들이 가족 소유의 건물미화·시설관리 용역회사 지수INC 지분 전량을 매각하고, 관련 사업에서 손을 떼기로 결정했다고 8일 밝혔다. 


지수INC는 故구자경 LG 명예회장의 두 딸이자 구광모 LG 회장의 고모인 구훤미(74)-미정(66)씨가 자본금 2억5000만원(50%)씩 출자해 2009년 설립한 기업이다. 


이 회사는 LG와 별개 기업으로 독자적인 경영을 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LG 계열로 포함되진 않았지만, 매출의 상당 부분을 LG를 통해 일으키고 있다는 점에서 일감 몰아주기 논란에 중심에 서 있었다. LG는 이번 지분 매각을 통해 사익편취 논란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겠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재벌저격수' 공정위, 오답노트 놓고 채점? 대기업 내부거래 여전, 2세 지분 클수록 거래규모↑ 삼성서울병원 "계열사 일감몰아주기? 사실무근"

LG는 지수INC 오너인 구훤미-미정씨가 회사 매각 결정을 내린 만큼 빠른 시일 내에 관련 작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회사 매각시 현재 2900여명에 달하는 종업원 전원에 대한 고용 승계를 보장하는 내용도 계약서에 명시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LG 관계자는 "건물 미화업에 대한 일감개방 차원에서 회사를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에 매각할 계획"이라며 "또한 이번 지분매각과 별도로 현재 트윈타워에서 파업 농성중인 청소근로자 25명에 대해서도 고용유지가 보장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