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百 판교점, 연매출 1조원 돌파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2021.01.11 10:14:03

◆현대百 판교점, 연매출 1조원 돌파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현대백화점은 판교점이 지난해 매출 1조7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9년 매출(9200억원)보다 9.4% 신장한 것이다. 이는 오픈 이후 5년여 만에 이뤄낸 성과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이 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도 1조원 매출을 돌파했다는 점이 더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부터 백화점업계 수익성이 곤두박질 친 까닭이다. 현대백화점 측은 판교점의 매출 증가에 대해 차별화된 MD능력, 대형 식품관, 대(對)고객 문화 콘텐츠 확보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 등 어려운 영업 환경에서도 판교점이 매출 1조원을 달성한 것은 의미가 크다"며 직원들을 격려하고 그간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칠성, '처음처럼' 알코올도수 16.5도로 낮췄다


관련기사 more
골든블루, '소비회복'에 1Q 실적 개선

롯데칠성음료는 자사 소주 '처음처럼' 의 알코올도수를 기존 16.9도에서 16.5도로 낮추는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소주 본연의 맛은 살리면서 목넘김을 더욱 부드럽게 해 '처음처럼'의 대표속성인 '부드러움'을 더욱 강조하기 위함이다. 라벨지 디자인도 산기슭에서 흐르는 물줄기를 모티브로 변경됐다.


◆신세계免, 일러스트레이터 '소냐리'와 시즌 테마 개발



신세계면세점은 일러스트레이터 소냐리와 '사랑에 빠진 연인'을 주제로 한 연간 시즌테마 이미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캠페인 첫 테마는 미국의 부티크 브랜드 티파니와 협업한 티파니 앤 러브' 라인 퍼퓸 일러스트 이미지다. 해당 이미지는 움직이는 휴대폰 배경화면 등으로도 만들어지며 신세계인터넷면세점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신세계면세점은 티파니 외에도 버버리, 프레쉬, 딥디크, 록시땅 등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들과 순차적으로 협업해 차별화된 시즌테마를 구현할 예정이다.


◆풀무원녹즙, '식물성유산균 위&캡슐' 출시


풀무원녹즙은 건강기능식품 성분인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넣은 국내 첫 기능성 표시 일일배송 제품인 '식물성유산균 위&캡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풀무원이 특허를 받은 식물성 유산균 'L. plantarum PMO 08'과 캡슐 코팅 기술을 적용해 장까지 전달력을 강화한 '캡슐유산균' 등 프로바이오틱스 2종과 흰색 과채(양배추, 생마, 콜리플라워 등) 6종을 함유하고 있다.


◆GS25, '연세우유콘' 출시



GS25는 '연세대학교 연세우유'와 손잡고 '연세우유 우유콘(연세우유콘)'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연세우유콘'은 GS25의 유제품 기획 담당부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우유와 유제품 소비 부진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낙농가를 돕기 위해 개발한 GS리테일 프리미엄 PB '유어스 프리미엄' 제품이다.


◆SPC삼립, '래핑카우 베이커리' 출시



SPC삼립은 '소의 해'를 맞아 빨간 소가 웃고 있는 캐릭터로 유명한 프리미엄 치즈 브랜드 '래핑카우'를 활용한 '래핑카우 베이커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부드러운 식빵 속에 래핑카우 치즈 커스터드와 딸기잼을 넣은'치즈&딸기샌드', 래핑카우를 넣어 고소한 풍미가 강한 있는 '치즈스팀케익', 호떡 속에 부드러운 치즈 커스터드와 견과류를 넣어 고소한 맛을 살린 '씨앗치즈호떡'까지 총 3종이다. 전국 편의점, 마트, 슈퍼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위메프, "재택근무 트렌드에 '캠테리어' 제품 매출 쑥"



위메프는 최근 5주간(지난해 12월 1일~1월 4일) 패브릭 가리개, 칸막이, 포스터 등 '캠테리어' 관련 제품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9배까지 판매가 늘었다고 밝혔다. 특히 깔끔하지 않은 선반이나 많은 물건을 간편하게 가려주는 '패브릭 가리개' 매출이 704%(8배) 급증했다. 칸막이 판매도 88% 증가했다. 개인 생활 공간을 가리는 동시에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어 많은 고객이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위메프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으로 화상회의가 늘면서 홈캠 화면 배경을 꾸미는 이른바 '캠테리어(홈캠+인테리어)'가 주목 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11번가,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 오픈



11번가는 지난해 4월 SSG닷컴의 '이마트몰' 입점으로 당일배송 장보기 서비스를 강화한 데 이어 2021년 첫 서비스로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를 연동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SSG닷컴 새벽배송은 11번가의 '오늘장보기'를 통해 제공되며 당일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 6시까지 배송이 완료된다. 김포에 위치한 SSG닷컴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 배송권역인 서울 전역 및 수도권 대부분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쿠팡, 마스크팩 최대 78% 할인



쿠팡은 새해를 맞아 오는 17일 까지 마스크팩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 기간 쿠팡은 메디힐, 이니스프리, 은율 등 24 개 인기 브랜드의 제품을 최대 78% 할인 판매한다. 특별한 혜택도 준비했다. 11일 하루 동안 2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반값 쿠폰' 이벤트를 연다.


◆남양유업, '냠얌즈' 2기 출범..."MZ세대와 소통 강화"


남양유업은 대학생 서포터즈(이하 냠얌즈) 2기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냠얌즈'는 젊은 MZ 세대와의 공감과 소통을 위해 남양유업 산학협력 출신 학생들로 구성됐다. 지난해 여름방학 1기 출범을 시작으로 유튜브 채널 '냠얌TV' 등을 통해 MZ 세대와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냠얌즈는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통해 전반적인 남양유업 기업 문화 소개와 함께 남양유업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 소개 등을 통해 남양유업을 알리는 한편 남양유업 제품에 대한 직접적인 평가와 리뷰를 통해 젊은 세대들에게 기업과 제품을 친근하게 알릴 예정이다.


◆한국야쿠르트, 온라인 몰 프레딧 신규CF '신기한 샵편' 공개



한국야쿠르트는 11일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제작한 '프레딧' 신규 CF '신기한 샵'편을 공개했다. 한국야쿠르트는 TV, 디지털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해당 광고를 노출하고 '정직한 신선·유기농 선별샵' 콘셉트를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신규 캠페인 '신기한 샵'편은 타사 온라인 몰과 '프레딧'의 차별점 표현에 집중했다. 품목 확장이 아닌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을 선별, 판매하는 '프레딧'만의 특징을 강조했다.


◆롯데제과, 신축년 맞아 '말랑이' 캐릭터과자 선물세트 선봬



롯데제과는 신축년 흰 소의 해를 맞아 자사 캐릭터 말랑이를 전면에 내세운 제품 '말랑이 과자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말랑이 과자선물세트'는 행운을 불러온다는 콘셉트로 황금색을 적용했다. 특별히 제작된 황금색 말랑카우가 제품 가장 윗면에 놓여 있으며 이외에 몽쉘, 칙촉, 칸쵸, 빈츠, 꼬깔콘 등 총 10종의 인기 과자로 구성됐다. 가격은 1만9000원이다.


◆골든블루, 논알코올 맥주 '칼스버그 0.0' 국내 출시



골든블루는 논알코올 라거 맥주 '칼스버그 0.0'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칼스버그 0.0'은 덴마크 왕실 공식 맥주인 '칼스버그 필스너'의 원재료와 제조 공정을 동일하게 사용하고 최종 단계에서 알코올만 추출했다. '칼스버그 0.0'은 330ml 캔맥주로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