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특혜 '주홍글씨' 달라...'1호' 꺼리는 대기업CVC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1.11 17:41:30
쿠팡, 美나스닥 예비심사 통과
이 기사는 2021년 01월 11일 17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특혜 '주홍글씨' 달라...'1호' 꺼리는 대기업CVC[서울경제]

국회가 대기업 주도 벤처캐피털(CVC) 활성화 법을 통과시키자 신사업 투자에 관심이 높은 대기업들이 물밑에서 움직이기 시작했다. 물꼬만 트이면 대기업 CVC발 투자가 봇물을 이룰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다. 하지만 첫 단추를 끼우는 데 대기업들은 주저하고 있다. 대기업 1호 CVC의 영예(?)가 자칫 재벌 특혜라는 '주홍글씨'만을 달 수 있다는 우려가 여전히 팽배한 것이다.


쿠팡, 美나스닥 예비심사 통과[헤럴드경제]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아시아의 아마존'을 꿈꾸는 쿠팡이 주관사인 골드만삭스를 통해 나스닥 상장을 위한 컨피덴셜(기밀의) 예비심사를 통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실상 나스닥 상장의 9부 능선을 넘은 셈이다.


LG디스플레이, 벤츠 S클래스 이어 '전기차'도 뚫었다[한국경제]

관련기사 more
현대차 디젤엔진 개발 중단 外

LG디스플레이가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고급 세단 'S클래스'에 이어 올해 말 출시할 대형 럭셔리 전기차 'EQS'에도 플라스틱 유기발광다이오드(P-OLED) 패널을 공급한다. 이 패널은 벤츠의 전기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하이퍼스크린'에 탑재된다.


삼성준법위, 이재용 부회장과 면담 정례화[주요언론]


삼성준법감시위원회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올해 정례 면담을 가지기로 했다. 또 삼성의 주요 관계사들이 위원회의 권고를 받아들여 온라인 주주총회를 올해부터 도입키로 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 파기환송심 최후 진술에 "과거로 돌아가는 일은 결코, 결코 없을 것"이라며 준법 실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었다. 


금융위, 기재부에 '금감원 공공기관 지정 반대' 의견 전달[뉴스1]


11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는 기재부 공공기관운영위원회(공운위)에 금감원의 공공기관 지정에 반대한다는 내용을 담은 의견서를 전달했다. 금융위는 기재부에 보낸 의견서를 통해 "금감원에 대한 예산 등은 금융위의 통제를 받고 있기에 공공기관 지정에 실익이 없다"며 "현재 금감원 예산도 공공기관 지침에 따라 엄격하게 하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그룹, '직원공유제' 카드로 위기 타개 나선다[이투데이]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롯데그룹이 위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직원공유제'를 도입한다. 코로나 타격이 큰 계열사의 인력을 인력이 부족한 계열사로 파견시켜 고용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인력 유연성을 확보하려는 조치로 풀이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